부모교육이 필요한 이유를 사회적 측면에서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2 / 2023.03.0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부모교육이 필요한 이유를 사회적 측면에서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부모교육이란

2. 사회적 측면에서 부모교육의 필요성
1) 부모됨(parenting)의 훈련
2) 교육 동반자
3) 체계적인 교육기회와 정보
4) 인적자원의 효율적인 개발
5) 부모참여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부모교육은 부모의 자녀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증진시켜서 사고와 감정, 그리고 행동에 있어서 습관적인 방법을 돌이켜 검토해 보도록 함과 동시에 자녀를 양육하는 새로운 방법을 습득하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말한다. 부모기에 대한 교육이 가정에서도, 대부분의 교육체제에서도 등한시되고 있다. 게다가 핵가족화는 부모 역할을 하는데 있어서 어떠한 지침이나 직접적인 도움을 받지 못하게 되고,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자녀를 돌보는 시간이 줄어들고, 자녀 양육에 있어서 아버지의 참여가 더 요구되고 있다. 이처럼 가정에서 부모의 역할과 기능을 제대로 하기가 전 세대에 비하여 어려운 현실 속에서, 부모들은 자신의 역할과 사명을 다하기 위하여 바른 교육을 받을 필요가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부모교육이 필요한 이유를 사회적 측면에서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성숙, 이유미 (2018). 유아교사의 전문성이 유·초 연계를 위한 유아교사역할 수행에 미치는 영향. 열린부모교육연구.
김득란 (2008). 영아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그 효과에 관한 연구. 육아지원연구.
김미숙 (2013). 부모교육 방법이 유아기 자녀를 둔 어머니의 양육에 미치는 효과.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김윤덕 (2018). 부모-교사의 협력적 부모교육 경험의 의미: 유아 창의성 주제를 중심으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