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감상하기 수업을 위한 활동 사례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26 / 2023.02.2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예술 감상 수업은 다양한 분야의 미술로 나눌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미술 감상은 아이들의 행복감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자신이 독특하다는 것을 깨닫게 하고, 상상력을 자극하며, 세상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분야의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또한 유년기에 제공되는 예술적 경험은 일상을 아름답게 여기는 예술적 태도를 길러주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예술적 태도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적절한 예술적 경험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디지털교육)유아 디지털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 인공지능의 개념 및 원리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역량 등
  • 수업활용④ 국내 주요 에듀테크 기업 서비스⑤ 공공 분야에서의 교육과 관련된 활용3.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15점)1)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2) 자신의 디지털 역랑 강화 계획(1) 놀이 및 활동 지원 (2) 놀이 관찰 및 기록 (3) 업무수행 (4) 가정연계 활동 4. 참고문헌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 근대 소설 교육의 실제 박종화 아랑의 정조
  • 수업에서 학생들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질문한 결과, 교사 학생 모두 학생이 직접 참여하는 활동 기회를 증가시키는 방법을 첫 번째로 지적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국어과에서는 학생들 간의 언어적 상호작용이 매우 빈약하다는 점이 문제로 지적될 수 있다. 국어과 수업이 다른 교과의 수업과 차별화되는 지점은 과정으로서의 언어활동을 통해 목표로서의 언어능력을 습득하는 데에 있다. 따라서 동료 학생들과 협력적으로 특

  • 미술교육에서 감상교육의 중요성과 차용 기법을 활용한 감상지도
  • 대해 고찰한다.둘째, 현대에서의 미술교육 양상을 살펴본 뒤 미술교육에서의 차용이 가지는 교육적 의의와 수업에 응용될 수 있는 차용 기법을 설정한다.셋째, 차용 기법을 활용한 감상 수업의 실제로서 교수 ・학습 지도안은 구안하여 제시한다.넷째, 넓은 의미로서의 미술 감상교육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여 사회 ・경제적 측면에서도 미술 감상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한다. Ⅱ. 본론1. 차용과 미술교육1) 차용의 이해(1) 차용의 개념인간은 처음 자

  • 이효석 『메밀꽃 필 무렵』- 텍스트 분석 -
  • 대해서 애정을 담고 있다. 이는 허 생원이 동시에 동이에 대한 부정(父情)을 느끼는 것과 일치한다. 조 선달이 허 생원에게 온종일 실수만 한다고 했을 때 동이와 자신이 부자지간일 것이라는 사실을 숨기고 일부러 자신과 동일시된 자연적 존재인 나귀의 이야기로 돌린다. 결국 허 생원은 자신의 이야기를 한 것과 다름없다고 볼 수 있다. 4. 배경 (시간&공간적 배경)1) 이야기 시간과 서술의 시간이야기 시간이란 실제 사건이 일어나고 있는 시간이고

  • [교육지도][학습지도]미술감상교육, 인성교육, 조소교육, 독서교육지도(학습지도), 진로교육, 사회교육, 유아놀이교육지도(학습지도)
  • 감상에 있어서, 일반적인 작품감상의 단계를 크게 4가지로 구분하여, 감상의 단계에 따른 구체적인 활동 방법과 그 내용을 전개하여 보면 다음과 같다. 각 단계에 따른 감상활동은 모든 감상자에게 같은 방식으로 이해되거나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교육 현장의 상황을 고려하여 교사 나름대로 철저한 준비와 계획이 요구된다.1) 묘사(관찰, 서술) 단계대상이 전달하는 인상을 찾기 위한 충분한 관찰이 필요하다. 집중적인 관찰은 창조성과도 관계가 있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