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프로그램, 언어발달, 학습, 사회성, 자기통제력 강화 등 다면적 접근을 통한 발달(지적)장애아동의 역량강화 지원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22 / 2023.02.22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명
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
3. 예산 편성
4. 문제의식(사업 필요성)
5. 목표 및 평가
6. 사업종료 후 지향점

참고문헌


프로포절,사회복지프로그램,아동,다문화,노인,장애인,프로그램,사회복지 프로그램, 사회복지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동모금회,프로그램기획

본문내용
<성과중심형> 사업계획서
1. 사업명 : 언어발달, 학습, 사회성, 자기통제력 강화 등 다면적 접근을 통한 발달(지적)지체장애아동의 역량강화 지원 프로그램
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
1) 사업 참여자 모집전략
(1) 참여 대상 및 인원
핵심 참여자
00지역 언어발달, 학습, 사회성, 자기통제력 강화 등 다면적 접근을 통한 역량강화 지원 프로그램 참여에 관심 있는 13세 이하 발달 장애 아동 20명
주변 참여자
참여 발달 장애 아동의 부모 및 가족
00지역 장애인 가족회
00지역 발달장애 아동 부모회
(2) 참여자 선정 기준

※ 공통사항 : 00동에 거주하는 지역 주민 중 언어발달, 학습, 사회성, 자기통제력 강화 등 다면적 접근을 통한 발달(지적)장애아동의 역량강화 지원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13세 이하 발달 장애 아동
참고문헌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황 성철 공동체
프로포절 작성의 실제 김 승의 공동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우수프로포절 사례집 2011
사회복지 욕구조사와 프로그램 평가 강 병로 나눔의 집
사회문제론 박 정호 여 진주 신정
보건복지가족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학] 2021년 기말시험 1) 한국에 입국한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집단 교육 프로그램 제안서 2) 지역사회에서의 교육 프로그램 제안서
  • 아동의 포용적 교육과 양성평등교육 실현6) 이중언어인재 양성사업 내실화2. 지역사회에서의 시민교육 차원에서 다문화교육 추진기관 또는 지역사회 평생교육기관을 통해 한국인인 이웃, 즉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들과 이웃으로 살아가는 지역주민들에게 어떤 교육 프로그램을(what) 어떤 이유에서(why) 어떤 방식으로(how) 실시할 수 있을까에 대해 제안서를 작성하시오.1) 지역사회의 미디어 교육체험을 지원2) 다문화 지원센터의 사회통합 교육프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서브 `교과교육론`
  • 사회화론21.윌슨 : 도덕성 요소 이론22.콜즈 : 도덕적 지능 이론23.커센바움 : 포괄적 가치교육론24.나바에츠 : 통합적 윤리 교육 모형(도덕적 전문성 모형)25.하이트 : 도덕적 직관에 대한 연구26.프랑케나 : 의무 윤리 교육과 덕 윤리 교육의 통합27.사회정서학습 : 5가지 핵심역량의 개발28.오우크쇼트 : ‘습관 우위의 도덕성’ 발달29.케이 : ‘사회계급’과 도덕성30.아동발달프로젝트(CDP) : 아동의 도덕적, 사회적 발달을 위한 5가지 프로그램31.듀이

  • 성격과 성격 평가
  • 사회인지적 접근사회인지이론은 상황을 변별하여 반응하는 개인의 사회인지적 역량을 강조하는 이론이다. 개인은 능력감, 부호하 책략, 기대, 주관적 가치, 자기조절체계 등에서 서로 다르다.미셀의 성격이론 성격이론이 되려면 다음 5가지의 인지사회학습개인변인을 고려해야 한다.미셀의 성격이론 개인의 능력:사람들이 인생경험을 통해 발달시키는 기술. 능력은 정적인 지식이 아니라 대면한 상황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 적극적인 과정

  • 사회복지프로그램,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등 문제적 행동을 보이는 빈곤 가정 아동들에 대한 다차원 접근을 통한 문제 행동 경감 프로그램
  • 등 문제적 행동을 보이는 빈곤 가정 아동들에 대한 다차원 접근을 통한 문제 행동 경감 프로그램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1) 사업 참여자 모집전략(1) 참여 대상 및 인원핵심 참여자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등 문제적 행동을 보이는 빈곤 가정 아동들에 대한 다차원 접근을 통한 문제 행동 경감 프로그램에 관심을 보이거나 참여 의사를 표명한 00구 지역 8세~13세 아동 20명주변 참여자▪ 00구 교육 지원청▪ □□ 미술치료 센터▪ △△ 사회성

  • 사회복지프로그램, 지적장애 청소년의 대인관계 개선과 인지력 발달을 돕는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 발달을 돕는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과 관련된 기존 조직 및 단체 대상 활동 안내상담 및 선정▪ 지적장애 청소년의 대인관계 개선과 인지력 발달을 돕는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참여 의향자 상담을 통한 참여 의지 확인 및 선정-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 프로그램 참여의지 확인- 본 프로그램 중 관심 있는 공동체 확인 및 선정2) 사업내용(사업수행일정 포함) 및 사업집행전략교육/훈련활동/치유/연계기대효과사회기술⇒사회성 훈련프로그램: 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