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심리학_3주 1강에서 사이버공간의 자아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자아에 대한 정의를 사회학과 심리학적 관점에서 비교하여 기술하고, 사이버공간에서는 자아가 어떻게 발현되는지를 기술하시오 더불어 자아와 자존감, 자아효능감 등의 관계 및 자신의 자존감과 자아효능감을 높이기 위한 방법에 대하여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10 / 2023.02.1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본문내용
Ⅰ. 서론

자아란 사고와 감정 그리고 의지 등 여러 작용의 주관자로 이러한 여러 작용에 있어서 수반하며 이를 통일하는 주체를 말한다. 그렇기에 이것은 시기나 상황 등에 따라서 사고와 감정의 작용 변화에 있어서도 지속성과 동일성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그러나 자아의 구체적인 내용이 항상 작용의 내용과 무관한 것은 아니고 그것들에 관심을 가짐으로 인해서 얻읃을 수 있는 것이기도 하다.
참고문헌
-헤겔의 세계의 밤과 사이버 자아/최일규/한국현대정신분석학회/2018
-선교 대상으로서 사이버자아에 관한 연구/정기묵/장로회신대학교/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이버심리학_자아에 대해 정의를 사회학과 심리학적 관점에서 비교하여 기술하고, 사이버공간에서는 자아가 어떻게 발현되는지를 기술하시오 더불어 자아와 자존감, 자아효능감 등의 관계 및 자신의 자존감과 자아효능감을 높이기 위한 방법에 대하여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 사이버심리학자아에 대해 정의를 사회학과 심리학적 관점에서 비교하여 기술하고, 사이버공간에서는 자아가 어떻게 발현되는지를 기술하시오. 더불어 자아와 자존감, 자아효능감 등의 관계 및 자신의 자존감과 자아효능감을 높이기 위한 방법에 대하여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차 례1.서론2.본론(1) 심리학적 관점에서의 자아의 정의(2) 사회학 관점에서의 자아의 정의(3) 자아, 자존감과 자아효능감3.결론4.참고문헌1. 서론보통 사이버 세계에

  • 생활지도와 상담(중간)
  • 학습자를 동반자로 보기 때문에 학습상황과 학습자에 대해 긍정적으로 반응- 학습자에게 긍정적인 경험으로 작용2. 학습자에 대한 교사의 지각의 중요성- 상황이 참을성을 필요로 하는지 아닌지의 여부는 교사가 그 상황을 어떻게 지각하느냐에 달려 있음- 그렇게 되면 학습자는 말썽꾸러기가 아니라 사회적 기술이 부족한 아이가 되고 학습자의 공격적인 행동을 이해할 수 있음3. 상황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방법- 학습자의 발달 수준과 사회적

  • [생활과 건강] 현재 자신이 갖고 있는 건강문제(알코올 중독, 비만)의 특징과 1, 2, 3차 질병예방행위
  • 는 이유는 지방세포수 증가 형태로 나타난다는 것 외에도 성장발달상의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며 심리적, 정서적 영향도 비만인 성인들보다 훨씬 심각하여 인성형성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비만은 열등감, 소외감 및 부정적인 신체상과 자존감 저하, 우울, 대인관계 기피 등의 많은 심리적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만병의 근원으로서 건강한 생활에 장애가 될 수 있는 비만이 급격한 증가를 보이고 심각한 사회문제로 받아들여지는

  • 섭식장애(현황,원인,치료방법, 사례)
  • 및 조사와 진단2. 초기 치료단계3. 중기 치료 단계 (인지-행동치료)3. 치료의 종결 (인지-행동치료)4. 치료의 결과5. 관리Ⅶ. 결론≪ 참 고 문 헌≫섭식장애(식이장애)Ⅰ. 섭식장애의 정의와 유형섭식장애는 섭식행동에서의 심각한 혼란, 부정적이고 건강하지 못한 체중조절, 체중과 외모에 대한 비정상적인 태도 등을 포함한다. 의학적으로는 섭식 행동에 문제가 있는 신경정신과적인 질환이다. 최근 외모를 중요시하는 사회풍조가 조성되고, 여러

  • 교육학 서브노트
  • 는 모델링을 통해 자기조절기술을 안내하고 이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여 아동이 자기조절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함7) 남의 도움 없이 혼자 과제를 처리할 수 있는 수준8) 남의 도움을 받거나 협동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준- 3 -㉢ 비계설정의 유형ⓐ 교사의 시범보이기모델링ⓑ 근접발달영역 파악 및 과제난이도 조절하기ⓒ 질문과 도움의 양 조절하기ⓓ 조언과 단서 제공하기피드백ⓔ 아동 자신의 생각에 대해 발표시키기(아동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