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정신건강_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때 나타나는 증상을 3가지 이상 소개하고 그러한 증상들의 원인은 무엇인지 증상을 개선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배운 바를 참고하여 자신의 사례를 가지고 설명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9 / 2023.02.0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목차

1.
서론
2.
본론

1) 스트레스

2) 스트레스 3가지 증상

3) 증상 개선 방법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급변하는 사회는 모든 사회인들에게 스트레스라는 일반적인 질병을 가져다 주었다. 이러한 스트레스라는 질병은 어떠한 인간에게도 피하기 어려운 질병이라고 할 수 있다. 흔하게 알려진 작은 스트레스는 인간의 발달 과정을 돕기도 하며 건강에 해롭지 아니한 효율성이 있다고도 연구되어왔다. 현대인들의 이러한 정신 건강에 더많은 관심을 가진 현재의 세상은 마치 판게아와 같은 세상에서의 인간이 느끼는 욕구와 필요의 한계점을 상실한 폭주 기차와 같은 세상이 돌아가는 속도와 같다고 생각한다. 하물며 이러한 스트레스는 동식물 또한 느끼는 것이며 전조작기의 아동의 시기에도 무작위로 느낄 수 있는 그 무엇이다. 스트레스는 곧 피하기 어려운 것이다. 이에 스트레스에 대해서 현대인들의 관심은 가장 높다고 할 수 있다. 마음의 질병은 곧 신체적인 질병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이에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때에 나타나는 증상을 3가지 이상 소개하고 그러한 증상들의 원인은 무엇인지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에 대해서 배운 것을 참고하여서 자신의 사례를 가지고 서술하였다.
참고문헌
Linda Brannon 건강심리학 시그마프레스

안정숙. "스트레스, 성격특성과 우울증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2004. 서울

최강록. "한국판 개정판 일생 스트레스 사건 체크리스트의 신뢰도 및 타당도 : 불안 장애 및 우울장애 외래 환자 대상." 국내석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2015. 서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신건강론] 대인공포증
  • 증상을 호소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회공포증은 ‘낯선 사람들에게 노출되거나 다른 사람들이 지켜볼 수 있는 하나 이상의 사회적 또는 수행적 상황에서 현저하고 지속적인 두려움을 보이며, 그런 상황에서 창피하고 당황스럽게 행동할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라고 제시되어 있다. 즉, 사회공포증이란 사회적 상호작용에 개입하거나 사람들 앞에서 어떠한 행동을 할 때 창피함과 당황스러움을 느끼게 될 것을 두려워하는 것이 특징인 불안장애이다.(DSM

  • [심리학] 애완동물이 인간에게 미치는 심리적 분석
  • 바람을 쐬고 있는데, 어두울 무렵 역시 빠지지 않는 주인공이 나타났다. 강아지와 아줌마. 강아지는 두리번두리번 땅의 기운을 느끼느라 정신없이 분주히 여기로 저기로 돌아다녔고 느긋한 자세로 뒤따라 산책을 하는 아줌마가 보였다. 이윽고 내 앞에까지 온 강아지를 나는 불렀고 나랑 몇 번 신체적 접촉을 통한 교감을 나누고서야 자신의 주인에게로 돌아갔다. 이 장면에서 누구도 상상할 수 있는 모습이 보여진다. 여자친구의 엄마를 만났을 때 당연

  • [심리학] 공포증
  • 정신분석적 입장, 행동주의적 입장, 인지적 입장, 문화적 입장, 유전적 입장, 신경생물학적 입장 등에서 설명하는 이론들이 매우 다양하다. 비단 학문적인 접근에서 뿐 아니라, 일상에서 비교적 쉽게 관찰할 수 있는 공포증의 치료를 위해서도 그 원인에 대한 접근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본격적인 원인에 대한 논의에 들어가기에 앞서, 공포증이 무엇인가에 대한 정의부터 시작하도록 하겠다.현실 속에서 우리는 부정적인 대상이나 상

  • 교육학 학교의 기능
  • 수 있는 권리나, 헌법에 의해 보호 받고 헌법이 보장하는 특권을 향유할 수 있는 권리에 대해서 연령제한을 둘 수 있는 중요한 근거가 되기도 한다. 학생들의 연령 폭이 점점 넓어지고 학생들의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통제함으로써 학교는 매우 많은 사람들의 보호자적인 후견인으로서 등장하였으며, 군대나 감옥, 정신 이상자 수용소처럼 종합적인 기구 total stitution 의 하나가 되고 있다. 엄밀하게 말해서 종합적인 기구란 구성원들의 모든 생활의 전반

  • [사회복지,] 장애의 종류와 치료방안0k
  • 때문이다. 장애인고용촉진 대상자의 숫자 또한 늘어날 것이다. 장애인의 범부확대와 고용 대상 장애인의 숫자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이들의 고용을 지원할 수 있는 대책은 마련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다. 이 장에서는 장애인의 종류와 그에 따른 치료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1. 장애아의 정의장애유형은 그 정의나 기준에 따라 여러 종류로 분류될 수 있다. 1981년 제정된 심신장애자복지법에서는 장애를 지체, 청각, 언어, 시각, 정신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