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발의 정의와 필요성을 설명하고 조직개발의 가치와 구성요소에 대해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28 / 2023.01.2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직개발의 정의와 필요성을 설명하고 조직개발의 가치와 구성요소에 대해 기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조직개발의 정의
2. 조직개발의 필요성
3. 조직개발의 가치
4. 조직개발의 구성요소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조직개발의 정의와 필요성을 설명하고 조직개발의 가치와 구성요소에 대해 쓰시오.

Ⅰ. 서론
조직개발은 조직의 효과성 향상을 목적으로 조직의 전략, 구조 및 과정을 계획적으로 개발하고 강화하는 데에 있어 시스템 전반적으로 행동과학 지식을 적용하는 것이다. 즉 환경변화에 대한 기업의 적응능력을 기르기 위하여 조직 및 구성원 행동에 개선을 가져오는 변화과정을 의미하는 것으로 조직의 효율성과 경영성과의 향상을 목적으로 기업의 변화를 촉진시키기 위한 노력이다. 조직은 하나의 시스템으로서 현대사회의 급변하는 사회적 환경과의 끊임없는 투입과 산출을 교환하면서 생존해 가고 있으며 이러한 환경변화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하면 그 조직은 급변하는 사회적 환경에서 적응?생존할 수 없다. 따라서 조직이 환경변화에 적절히 대응하여 생존하기 위해서는 전략적으로 조직을 개발하여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조직개발의 정의와 필요성을 설명하고 조직개발의 가치와 구성요소에 대해 기술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신형재 저, 조직개발론(4차산업혁명시대의), 북넷, 2018
Thomas G. Cummings 저, 조직개발과 변화, 한경사, 2016
노남섭, 박양근 저, 인적자원개발론, 한올, 2021
게리 매클린 저, 우하영, 이유진 외 1명 역, 조직개발의 이해, 민음인, 2011
이찬, 이상섭 외 3명 저, 인적자원개발론(HRD 이론과 실제), 양서원, 2017
노남섭, 박양근, 인적자원개발론, 한올출판사, 2012
김종득 저, 조직개발론(아이디어 융합을 위한), 무역경영사, 2010
이종준 저, 이론과 사례 조직개발론, 나그네,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2 청소년인성교육][출처표기] 청소년 인성교육 교과서(p.190~196)를 바탕으로 ‘리더십’에 대한 이론적 정의 및 심리학적 이론을 제시하고, 본인을 포함 자신의 주변 인물 중 한 명을 골라 그 인물의 리더십 유형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와 그 이유를 쓰시오.
  • 구성원들은 조직의 규칙과 규정을 준수하게끔 동기 부여할 리더십이 필요하다. 이러한 조건을 위해서 리더는 꾸준한 노력과 자질 개발을 해야 한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리더십의 이론적 정의와 심리학적 이론의 접근을 통해 가능하다.Ⅱ. 본 론1. ‘리더십’에 대한 이론적 정의와 심리학적 이론1) 이론적 정의다양한 이해 집단으로 구성된 사람들에게 있어 특정 사안에 대해 이해관계가 상충되기 마련이다. 이에 구성원들의 말에 귀를 기

  • 사회복지개론 중간교안(한)
  • 1차시 학습제목 : 강의개요 및 사회복지의 개념학습목표 사회복지개론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와 사회복지 개념에 대해 정의할 수 있다.학습내용1. 사회복지의 구성요소사회복지는 가치, 지식, 기술, 실천의 네가지 공통요소로 구성되어 있다.1) 가치(value) : 사회복지의 동기, 윤리, 목적으로 인간의 존엄성, 삶의 질 향상2) 지식(knowledge) : 사회복지에 대한 다양한 지식으로 제도, 실천에 필요한 지식 등이 해당3) 기술(skill) : 사회복지 실천에 필요한

  • 한국어 평가론
  • 구성하여 한국어 평가론에 대해 다루고자 한다. 평가가 어떤 대상의 가치를 헤아려 판단하는 일이라고 본다면 평가 대상의 가치를 바르게 헤아리기 위해서는 그 대상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나 자료를 먼저 수집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정보나 자료 수집을 위한 도구가 있어야 하고, 또 그 도구를 사용하여 실제로 정보나 자료를 수집하는 과정과 절차가 있어야 한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평가 도구의 조건과 그의 필요성에 따라 평가 도구 개발의 절차

  • 자기효능감에 따른 행복감에 관한연구 - 학령기 다문화 가정 아동과 일반가정 아동간의 비교
  • 구성요소는 학자들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많은 학자들이 공통적으로 뽑은 구성요소는 자신감, 자기조절 효능감, 과제난이도 선호 이렇게 세 가지 이다.지금부터 구성요소 각각의 개념을 살펴보고자 한다.첫째, 자신감(self-confidence)은 주어진 수행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자신의 능력에 대한 확실성의 정도 또는 믿음(Feltz, 1988)이다. Bandura(1993)는 자신의 가치에 대한 개인의 확신이 아닌 개인의 능력에 대한 확신이라고 정의하였으며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을 배우는 목적과 필요성 그리고 사회복지를 실천하는데 어떤 도움이 있는지 쓰시오
  • 대해, 환경에 대해 이해하고자 한다. 이것은 사회복지실천의 기초가 되어주며 틀이 되어준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학자들은 사회복지실천에 있어서의 인간행동이론의 주요성을 강조한다.실천이 있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사회복지실천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인간과 환경에 대한 이해를 필요로 하며 이런 욕구를 만족시켜주는 것이 바로 이론으로 사회복지실천에 있어서는 바로 인간행동에 관한 이론이라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사회복지과 이루어 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