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에 대한 국내, 아시아, 세계 중계권 시장조사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10 / 2023.01.1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당구에 대한 국내, 아시아, 세계 중계권 시장조사 작성
서론
본론
국내
아시아
세계
결론
출처 및 참고문헌
서론
당구의 TV중계를 본적이 있는가? 필자의 아버지는 당구를 좋아하시어 프로당구선수들의 경기를 즐겨보신다. 그곳에서 당구를 치는 선수들의 모습을 보면 생각지도 못한 각도로 공을 굴리고, 벽이나 공과 부딪혀 다른 공에 맞히는 것으로 점수를 내는데 그런 굴러가는 공의 모습을 보면 매우 신기할 수가 없다. 그런 와중에 다시 눈에 띄는 것은 당구 경기를 중개하는 곳이 billird라는 것이다. 이번 장에서는 이러한 당구에 대한 중계권 시장조사이다.
본론
국내
국내에서 당구경기를 중개하는 곳은 billirds TV 하나이다. 빌리어즈TV로도 불리는 이들은 (주)타임투미디어에서 운영하는 당구 전문 스포츠 채널로서 2011년에 KBO리그 생중계를 하고, 2013년에는 GSL과 GSTL이라는 e스포츠 리그의 중계도 했으나 2014년에 Billiards TV로 채널 명을 바꾸면서 채널 성격도 바뀌었으며, 2015년에는 대한당구연맹 국내 주요 당구대회의 중계권을 계약했으며, UMB의 주요 해외 대회 중계권계약도 맺었다. 거기에 최근 구 대한당구연맹에서 빌리어즈 TV와 3년간 계약한 방송 중계권 파문이 벌어졌고 이 내용 중에는 방금 언급한대로 빌리어즈 TV가 2018년 2월 까지 국내에서 개최하는 주요 당구대회에 대한 중계권을 계약했으나 세계캐롬당구연맹(UMB)이 지난 4월에 모 당구콘텐츠 기업과 새로운 독점계약을 맺는 황당한 일이 벌어졌고 UMB에서는 이 기업과 국제대회에 국한된 콘텐츠 제작 및 공급에 관한 독점으로 발표했지만, 뚜렷한 이유를 밝히지 않고 빌리어즈 TV가 소유한 국내 개최 국제대회의 중계권까지 강탈해갔다고 주장했다(한국일보, 2016.8.27). (사)대한당구연맹은 홈페이지에 게시한 반박문을 통해 한국일보의 보도와는 사실이 달라 세계 3쿠션당구월드컵의 미디어 판권 사업권은 UMB 고유권리이며 연맹은 빌리어즈 TV와의 계약을 통해 중계권 부여가 가능하지만 독점적 중계권은 아니라며 한국일보의 주장을 반복했다.((사)대한당구연맹 방송 중계권 파문, 빌리어즈s, 2016.09.06.) 이런 이야기가 돌 정도이기에 당구의 시장규모는 어느정도인지 가늠해보았다. 우선 2014년에 실시된 지역별 TV수상기 등록대수를 보면 대한민국에는 22,869,901대로 대략 2천 3백만 정도이니, 한 가구 당 한 대씩은 보급되었다고 가정하고 볼 때, 문화체육부 조사에 따라 2012년 1월부터 6월까지 SBS ESPN에서 방영된 당구월드컵의 평균 시청률은 0.421%로 시청률이 나오기 어려운 오후 11시부터 새벽 1시까지가 중계로 편성된 것에 비하면 당구에 대한 시장규모는 약하지 않다는 것이 전문가의 생각이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의 조사에 따라보면 스포츠 미디어업 중 스포츠 관련 프로그램 공급업으로 만 104억 원에 이르니 대략적으로 계산해보면 약 43,784,000원으로 약 4천 4백만 원 규모이다. 물론 여기에는 스포츠 경기업이 빠진 상황이니 경기관련 매출까지 하면 약 3억2천만 원 규모이니 적지 않은 규모라고 볼 수 있다.
아시아
아시아권에서는 가장 큰 시장으로 본다면 역시 중국의 시장으로 중국에는 2008년 35개의 중심도시의146개 채널에서 스포츠류 프로그림을 송추로 하였고, 이중 CCTV채널 8개, 성급 채널 59개, 시급 채널 73개, 해외 채널이 6개로 있으며, CCTV 채널에는 CCTV 올림픽채널,CCTV-9, CCTV-4, CCTV-1이 존재하고 있으며, CCTV올림픽 채널의 프로그램 송출량은 수위를 차지하고 있다. 여기에 ‘스포츠 채널’이나 ‘예능/스포츠 채널’이라 명명된 전문 채널이 17개 있는데 이중 성급 스포츠 채널이 13개, 시급 스포츠채널이 4개가 포함되어 있다.
세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시장이 적어 기업들이 사업목적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이유가 없어진다. 일반인들이 국내의 하이텔이나 천리안을 이용하듯이 자유롭게 이용할수 있는 세계적인 네트워크가 인터넷이다. 전세계의 자료를 자신의 PC만으로도 구할 수 있게되는 것이다. 물론 인터넷을 전문적으로 하여 직업을 바꾸려는 사람들도 필요하지만 대중들을 향하여 교육방향이 나가야 할 것이다. 따라서 현재 동네마다 조그마한 컴퓨터학원이 있듯이 필요하다면 저렴한 수강료로

  • 축구부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개발
  • 아시아권 나라에도 많은 전공 관련 대학원이 존재한다. 레저 자체보다 다른 분야의 학문과 융합되어 연구되고 있기 때문에 발전 분야가 더욱 무한하다 할 수 있겠다. 스포츠경영은 국내에도 많은 과가 존재하고 있으며 체육 특기생을 대상으로 선발하는 경우가 많다. 역시 미국을 비롯해 해외에 수많은 관련 대학원이 존재하고 있고 스포츠산업, 경영, 마케팅, 에이전트 등의 이름으로 코스가 개설되어 있다. 스포츠경영의 경우 국내에는 전문적인 교육

  • 한국리조트사업분석,세계리조트시장분석,어드벤처관광분석,리조트시장분석
  • 세계적으로 어드벤처 관광은 격렬한 어드벤처 관광객의 수요를 타깃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이러한 수요의 needs를 충족시키는 특화된 리조트 또한 존재하고 있다. ■ 한국의 어드벤처관광: 한국문화관광부(2005)에 따르면 국내 수상스포츠 인구는 120만 명, 항공스포츠 인구는 2만 명, 육상스포츠 인구는 500만 명 등으로 나타났으며 이들의 소비지출로 인해 파생되는 시장규모를 총 2조 2천억 원으로 추정했다. 이러한 조사결과

  • 롯데시네마 마케팅분석
  • 국내최대규모)>* 경쟁사 대비 낮은 인지도* 경쟁사보다 스크린이나 음향시설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걸로 조사 됨 (부산경남지역)Opportunity(기회)Threat(위협)1.영화산업의 급성장 2.국내 관객들의 영화 관람 횟수 증대 및 연령층의 다양화 3. 멀티플렉스 영화관에 대한 선호도 증가 * 관람 환경의 질적 향상 추구4. 주 5일 근무제로 인한 여가 시간의 증가5. 백화점에 위치하여 고객자원이 많음6. 정부의 영파파라치 제도1. 멀티플렉스 영화관의 급속한

  • [마케팅관리론] 블링펜 마케팅전략
  • 시장에서 자사의 제품을 효과적으로 포지셔닝하기 위해 4P분석과 SWOT분석을 해보았다.이 조사를 위해서 3월 27일 첫 모임을 가졌으며 이 활, 변동희, 이새롬, 김주하는 각각 정보를 수집하여 매주 2회 모여 수집한 정보를 종합하고 토론,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리포트 작성의 절차는 다음과 같다.1. 자료 수집연구논문과 관련 서적, 신문기사 등을 통해 화장품 산업, 네일 산업의 현황과 성장잠재력에 대한 자료를 함께 수집하였다. 2. 시장조사수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