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상담론-칭찬과 격려에 대해 논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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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아동상담론” 과제 제출합니다.
주제 : 칭찬과 격려에 대해 논하세요.
- 과제작성 필독 매뉴얼 -
http://yeogi.me/my2
이름_아이디 : 홍길동_ghdrlfehd
제 출 일 : 2020.03.01.(월)
※ 과제 작성 시 주의사항
*분량 : A4용지 2매이상(표지제외)
*글씨체 : 돋움체 or 굴림체
*글씨크기 : 10포인트
*복사물 판단기준
과제 복사물 판단 기준(복사물은 무조건 0점 처리 됨.)
1. 책 및 인터넷 등 자료를 인용하여 작성 시 출처를 기입하지 않았을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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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과제 복사물 판단이 되지 않으시기 위해서는 본인의 의견 및 견해를 반드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차 례
1.
서론
2.
본론
1)칭찬과 격려의 필요성
2)칭찬과 격려의 이론적 개념
3)칭찬과 격려를 위한 아동상담자의 역할
3.
결론
1. 서론
아동 상담이라는 의의의 개념은 경쟁적인 사회 분위기와 가족기능의 약화와 학교 폭력, 왕따 등의 학교 기능을 상실하고 인터넷 문화와 활성화하면서 아동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면서 그 의미가 더욱 확연하게 되었고 요즘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기능이 되었다. 우리가 아동 상담을 하는 목적은 무엇일까. 아동 상담이라는 것은 아동 상담자와 도와야 하는 아동과의 사이의 관계 활동을 말한다.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아동은 전문적인 관계를 이용하여 전문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아동 상담자를 언어와 놀이, 미술, 모래, 율동 등의 은유와 상징성 등을 이용하여 그들을 상담하고 치료할 수 가 있다.
그러한 현실 속에서 아동 상담이라는 학문 속에서는 아동문제를 일으키는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는 가족기능의 약화를 들 수가 있겠다. 여성들의 다양한 사회참여로 인하여 가족 돌봄 기능과 정서적인 기능이 약화하여 돌봄의 질적인 양이 줄어 아동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면 아동에게 문제가 생길 수 있고, 또한 아동에게 가장 중요한 그 어린 시절에서 그들의 욕구와 안전을 만족해 주지 않으면 갈등이 생기고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이러한 상호작용의 양이 줄어들어 다양한 심리적 문제를 일으킬 수가 있는 것이다. 이러한 아동 의문 제를 해결할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이러한 아동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내적으로 가정과 학교에서의 긍정적인 정서적인 상호작용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중에서 칭찬과 격려는 가족과 부모 그리고 학교에서 그리고 사회에서 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요소의 소통이라고 할 수 있겠다. 칭찬과 격려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필요성과 이론적 개념, 그리고 그에 대한 아동 상담자의 역할을 한번 살펴보겠다.
2. 본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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