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의 개념과 그림책의 구성요소를 설명하고 그림책 한 권 선정하여 문학적 요소와 예술적 요소를 각각 구체적으로 분석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1.04 / 2022.11.0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그림책의 개념과 그림책의 구성요소를 설명하고 그림책 한 권 선정하여 문학적 요소와 예술적 요소를 각각 구체적으로 분석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그림책의 개념
2. 그림책의 구성요소
1) 문학적 요소
2) 예술적 요소
3. 선정한 그림책의 문학적 요소와 예술적 요소 분석
1) 선정한 그림책
2) 선정한 그림책의 문학적 요소
3) 선정한 그림책의 예술적 요소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그림책의 개념과 그림책의 구성요소를 설명하고 그림책 한 권 선정하여 문학적 요소와 예술적 요소를 각각 구체적으로 분석하여 봅시다.

Ⅰ. 서론
그림책이 영유아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영유아들의 욕구 충족과 함께 영유아들의 생활을 풍요롭게 해주며 영유아들의 세계를 탐험·이해하게 한다. 그림책을 통해 엄마가 세상 전부라고 생각하는 영유아들은 자신의 주변 세계를 탈피하여 나와 내 가족이 아닌 다른 사람들도 함께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생각의 폭을 넓혀준다. 또한, 그림책을 읽고 간접경험을 통해 더 많이 성장하게 되면서, 다른 사람과 자신을 동일화시키기도 하고 상상의 날개를 펼치기도 한다. 유아들이 좋은 그림책을 읽으면서 이를 통해 스스로 느끼고 생각하는 일은 책을 통해 꼭 교훈을 얻지 못하더라도 영유아의 내면에 따뜻함과 아름다운 정서를 담을 수 있어서 영유아들에게 더 좋은 방향으로
참고문헌
정경미 저, 아동문학(그림책 경험에 기초한), 창지사, 2021
나유미 저, 아동문학, 공동체, 2021
전경원 저, 아동문학, 정민사, 2021
이민경 저, 아동문학, 공동체, 20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문학] 영 유아의 좋은그림책 선정기준
  • 영유아를 위한 좋은 그림책의 선정 기준과 영유아를 위한 그림책의 내용 분석그림책은 유아 자신의 경험과 직접 관련되어있거나 유아를 아름다운 환상 속으로 몰고 갈 수 있기 때문에 어린이의 성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훌륭한 그림책은 그 자체로서 교육적 가치를 지닌다. 그림책이 가지는 교육적 의의가 어떤 것인지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첫째, 그림책은 유아의 정서와 상상력에 호소하기 때문에 유아에게 큰 즐거움을 주고

  • [그림책]그림책의 정의, 그림책의 특징, 그림책의 가치, 그림책과 창의성, 그림책의 읽어주기, 그림책의 선정기준 분석
  • 한 관점에서 세상을 볼 수 있는 눈을 기르지 못한 유아들은 비윤리적이고 비교육적인 내용을 소화하고 걸러낼 수 있는 힘이 없다. 따라서 그림책의 내용은 윤리적이며 교육적인 것이어야 한다. 이런 내용의 이야기가 간결하면서도 단단한 구조를 지닌 채 긴장과 연결로 발전하고 변화하면서 전개되어야 한다. 종합적으로 말하자면, 좋은 그림책은 이야기의 세계가 문학적, 예술적, 교육적 요소들이 적절히 농축되어 통일과 조화를 이루면서 펼쳐지는

  • 전래동화와 환상동화 장르에 해당하는 좋은 그림책을 각 1권씩 선정하여 작품 소개 및 문학적
  • 그림책을 각 1권씩 선정하여 작품 소개 및 문학적 특징(주제, 등장인물, 배경, 플롯)과 미술적 특징을 분석하고, 2개 장르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2. 2019 개정 누리과정의 내용체계에 근거하여 ‘나를 알고 존중하기’ 내용범주와 관련된 좋은 그림책을 1권 선정하여 소개하고, 그림책의 문학적미술적 특징을 분석하시오.3. 반응중심문학교육의 목적과 특징을 설명하고, 만5세 유아에게 실제로 적용하기에 적합한 그림책 1권을 선정하여 반응중

  • [졸업][아동교육]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 동기유발 프로그램 연구
  • 그림동화를 활용한 아동의 독서 흥미유발 방안에 대하여 연구해보고자 한다. 2. 연구 내용 및 방법그림책을 활용한 독서 동기유발 프로그램을 연구하기 위해서 그림책이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력과 특징을 이론적 배경을 통해 고찰해 보고,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 동기유발 프로그램을 독창적으로 계발하였다. 또한, 가설에 불과한 모형을 보다 구체화시키기 위해 프레드릭이란 그림책 한 권을 선정하여 구체적인 프로그램 모형을 적용해볼 수 있도록

  • [아동문학] 유아에게 적절한 그림책
  • 그림책 65. 좋은 그림책의 선정 기준 116. 문학상 수상 작품 12Ⅲ. 결론. 13참고 문헌. 15Ⅰ. 서론유아를 위한 문학은 출생부터 만 8세까지의 유아를 대상으로 이들의 발달적 특성을 고려한 내용과 형식을 갖춘 것으로 아동문학의 개념 속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