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대처방안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본문내용
1. 대상 학년

OOO여자고등학교 3학년

2. 학급 학생들의 성향

학급의 학생들이 대체로 밝고, 서로서로 잘 어울린다. 학생들마다 각각 역량이 모두 다 다르지만, 학습에 몰입도가 높다.

3. 발생한 학교폭력 사안 개요

1) 유형: 집단 따돌림

2) 사안: 피해자 A 학생은 평소 어른스럽고 밝은 성격이며, 학교에서 성적도 상위권인 밝은 모범생이다. 최근 피해자 학생의 학부모에 의해 집단따돌림 사건을 알게 되었는데, 따돌림이 시작된 지 한 달 정도 지난 시점에 방에서 전화 통화를 하며 울고 있는 피해자 학생을 보고 알게 되었다고 한다.
피해자 학생은 같은 반의 10명 이상의 학생들에게 따돌림을 당했는데, 가해자 학생들이 피해자 학생을 따돌린 이유는 마음에 들지 않아서라고 한다. 가해자 집단은 집단의 리더 학생 1명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10명 이상의 패거리이지만 그 학생도 마찬가지로 평소 어른스럽고 밝은 성격을 가진 모범생이었다. 가해자 학생들이 피해자 학생에게 온갖 비하 발언들과 욕설을 서슴지 않게 했으며, 어깨를 치고 가는 등의 신체 폭력까지 행하였으므로 학교폭력이 성립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과후학교에서 시행되고 있는 돌봄강사제도의 장단점을 사례를 통하여 분석하고 발전방향에 대해서 논하시오
  • 학교에서 시행되고 있는 사례를 통해 돌봄강사제도의 장단점을 알아보았는데 향후 돌봄강사제도의 발전방향을 논해보면 다음과 같다.우선 돌봄강사 제도의 발전방향으로 돌봄강사들에게 교직에서 필요한 전문성과 효능감 인식을 높이는 방안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둘째, 신분에 있어서도 주체성과 사명감을 가질 수 있도록 보장해주고 객관적 평가 준거를 도입해 자기수업에 대해 좀 더 전문성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셋째, 급여를

  • [교육공학] `청소년의 사랑` 수업계획안
  • 폭력이나 대형범죄로 이어질 수도 있거든요. 이 스토킹도 그 근본원인은 결국 사랑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청소년의 성문제가 여러분에게 있어서 가장 절대적인 문제라고 할수 있겠어요.조사자료를 한번 볼까요?? (자료설명이랑 해석)결국 이 자료가 말하고 있는 것은 성문제의 근본 원인이 청소년들의 성에 대한 자의식 부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T: 여기까지 문제점을 보았고. 문제가 있으면 해결 방안도 당연히 있겠죠~ 한번 살펴볼까요??T:

  • 여성장애인의 성차별의 관한 가족 지원 프로그램팀
  • 폭력5. 여성 장애인과 성폭력표-9 성폭력 여부표-10 장애 유형에 따른 성폭력 유형표-11 성폭력 가해자표-12 성폭력 후 대처 방법III. 차별 사례1. 차별 사례CASE I. K씨 34세 여성 CASE 2.S씨 37세 여성1) 교육 차별2) 취업 차별3) 결혼 차별4) 가족 내 차별IV. 여성장애인과 인권1. 인권의 정의1) 여성 장애인의 인권2) 여성 장애인의 권리2. 여성 장애인 인권 운동의 역사1) 국외(1) UN을 중심으로 한 여성 장애인 인권 운동(2) 쉬아 SHIA의 여성 장애인 권리

  • 교과 논리 및 논술 C형, 영유아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와 폭력적인 태도의 관계
  • 폭력적인 행동에도 매우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난다. 영유아에 대한 폭력은 아동기에 발생할 수 있는 가장 큰 위험 요소 중에 하나로 여러 영역의 아동발달과 이후 성인기까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매우 위험한 사건이라 할 수 있다. 즉, 영유아에 대한 폭력적인 행동은 아동의 사회 ‧ 정서적 발달 및 인지적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학습된 폭력으로 인하여 학교폭력과 사회폭력으로 이어져 큰 사회문제를 일으킬 수

  • [A+]청소년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구성 계획서(가해자,피해자,방관자,통합적인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학교폭력 프로그램명과 회기를 중심으로)
  • 대처하게 된다. 만성화된 무력감으로 자존감이 저하되어 있고 폭력행동을 대리 학습한다.폭력이 옳지 않다는 것을 이들에게 알려줘야 하며 이 학생들의 신고나 알림이 학교폭력을 근절 시킬 수 있다는 의지를 교육하는 것이 필요하다.4. 통합적인 학교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 회차 프로그램명목표 세부 활동1나의 소개-집단 속에서 자신을 소개하기. - 친목 도모. - 앞으로의 프로그램이 친숙하고 원활히 진행되도록 돕는다.- 닉네임 정하기.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