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방법론_성인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한 평생교육방법에는 어떠한 방법들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조사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밝히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목차

1.
서론
2.
본론

(1) 성인학습자의 특성

(2)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해야 하는 이유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사람은 배움의 끝은 없다. 배우고자 하는 노력은 나이를 불구하고, 자신이 원하고자 하는 것에 대해서 지속해서 배움의 과정을 거쳐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유년 시절 배워보지 못했던 것을 다시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겼다. 그리고 자신의 진로를 위해서도 배움의 과정을 찾는다. 이처럼 교육의 최상위 개념으로 생각하는 인생의 전생에 걸쳐 이루어진다. 유아교육, 아동교육, 청소년교육, 성인교육, 노인교육의 모두 포함해 평생교육이라고 말할 수 있다. 우리가 생활하는 모든 영역에서 시행되는 가정교육, 학교 교육, 사회교육, 산업교육, 사이버교육 또한 포함되는 영역이다. 이러한 교육을 발판으로 본론에서는 성인 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한 평생교육 방법에는 어떠한 방법들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조사하고 내 생각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1. 성인학습 및 상담 조성연 저 | 학지사 | 2017.08.01
2. 권대봉, 성인교육방법론, 학지사,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능, 교육목적의 기능, 우리나라의 교육목적)2. 교육형태론평생교육의 이론적내용평생교육법의 내용과 개정내용그밖의 교육형태론성인교육전인교육가정교육영재교육조기교육특

  • 생애발달과교육1공통) 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성인중기-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0k
  • 교육1공통) 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단계: 유아기-아동기-청소년기-성인전기-성인중기-성인후기)하기로 하자Ⅱ. 본 론1. 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성인중기 선정1) 성인중기 학습자의 학습특징 정리성인중기 학습자는 자기 주도적이며 많은 경험을 지니고 그 경험에 의거하여 문제를 해결하려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성인들의 육체적, 정신적, 감정적 특성들은 학습과

  • 본인이 생각하는 30~40대 주부들에게 적합한 평생교육방법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
  • 리포트평생교육방법론본인이 생각하는 30~40대 주부들에게 적합한 평생교육방법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성인학습자의 특성2. 여성학습자의 특성3. 주부 학습자를 위한 평생교육 방법4. 시사점 및 나의 견해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현대 사회에서 주부들은 가정과 가족의 중심에 서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그들은 가정의 안정과 가족 구성원의 복지를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며, 가정의 일상

  • [평생교육] 통일교육 사례연구
  • 평생교육방법론 - 통일교육 사례연구 -평생교육 방법론통일교육 사례연구1. 현상과 문제제기 1.1 통일이란?1.2 최근 이슈 1.3 국내 새터민 현황1.4 문제제기2. 주제선정2.1 통일교육2.2 7차 교육과정의 통일교육 문제2.3 통일교육의 필요성3. 대상선정3.1 초등학교에서부터 선행적으로 통일교육을 실행해야 하는 이유3.2 학습자 특성4. 사례분석 4.1. 학교교육에서의 통일교육 프로그램 사례 연구4.1.2 학습자 교재4.1.2 분석결과 및 착안점4.2.

  • 현대 청소년 문화와 기독교 청소년 사역의 방향
  • 교육 방법론 - 421) 청소년 문화와 공생하는 쌍 방향 교육방법 - 432) 기독교 세계관을 중심한 열린 교육 방법 46C. 문화사역의 실례와 적용 - 511) 온누리 교회 51가. 파워 웨이브 - 51나. 다윗 학교 - 552) 동안교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