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론-인간은 기업에 근무하면서 조직의 가치와 개인의 가치에 충돌을 일으키며 많은 갈등을 느낀다 이것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논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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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1) 조직의 가치

(2) 개인의 가치

(3) 조직의 가치와 조직 행동 간의 관계

(4) 조직가치와 개인가치가 충돌하는 사례 및 해결대안

(5) 조직이 조직가치와 개인가치를 일체화시키기 위한 노력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우리는 조직 속에서든 개인 속에서는 두 사람 이상의 상호작용인 인간관계가 필요하다. 이러한 인간관계는 인간을 더욱더 인간답게 하며 인간을 가치 있는 존재로 만든다. 이 안에서 개인의 정체성이 발달하게 되는데 이는 현재 자신의 위치, 능력, 역할 및 책임에 대한 분명한 인식으로서 자기정의라고 할 수 있는 자아정체감이다. 또한 인간관계는 성공적인 직장생활의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신체발달에 영향을 주며 이를 정서적 왜소증이라고 한다.
이러한 인간관계속에 인간은 세상에 태어나면서부터 들어가게 된다. 우리는 타인의 도움이 없이는 효율적으로 살아갈 수 없는 사회, 사회의 구조안에서 살아가고 있다. 또한 우리의 인간관계는 만족과 행복의 원천이 된다.
그렇다면 직장에서의 우리의 인간관계를 조직과 개인의 가치의 시각에서 바라보고 어떠한 인간관계를 만들어야하는 것일까? 공동의 목표와 업무수행을 위해 구성된 사람들의 조직인 직장에서의 인간관계는 중요하다. 중요한 만큼 직장생활에서 가장 힘든 것이 바로 인간관계의 갈등이라고 할 수 있다. 직장내에서는 더불어 일하는 분위기를 만드는 인화형 직장인의 주가가 오르며 튀는 직장인들이 환영을 받지 못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고 한다. 이를 통하여 조직과 개인을 기준을 두고 기업에 근부를 하며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여 보았다.
참고문헌
인간관계 심리학 김종운 외 학지사 2012
리셋하고 리드하라 저자 장은지 2021.05
호남학연구원 감성 BD http://db.gamsung.org/hk_gamsung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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