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 영유아 자녀와 대화하는데 바람직한 부모의 태도는 무엇이며 효과적인 대화방법을 사례를 들어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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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교육] 영유아 자녀와 대화하는데 바람직한 부모의 태도는 무엇이며 효과적인 대화방법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자녀와 대화하는데 바람직한 부모의 태도

2. 효과적인 대화방법을 사례를 들어 설명
1) 효과적인 대화방법
2) 효과적인 대화방법의 사례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찰스 셀(Charles M. Sell)은 자녀교육의 전문가들이 부모들에게 필요한 확신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자주 있고 또한 부모역할의 방법을 둘러싸고 일어나는 논쟁들, 심지어는 전문가들조차도 체벌과 같은 중요한 논의사항에 대해 일치를 보이지 못하고 있는 것 등은 부모의자신감을 부식시키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자녀들을 올바르고 훌륭하게 키우고자 하는 것은 모든 부모들의 공통된 바램이다. 그러나 성공적인 부모가 되기 위해서는 부모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하고 어려운 일인지를 잘 아는 부모는 그리 많지 않다. 부모, 특히 어머니는 최초의 교사이자 영원한교사로서 유아의 초기경험의 양적, 질적인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에 가정에서 부모의 역할은 더욱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자녀들을 바람직한 인간으로 성장케 하기 위해선 부모들은 자녀와 끊임없는 의사소통을 하면서 부모와 자녀 양방이 느끼는 가치의식, 생각, 느낌 등을 표현해야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 자녀와 대화하는데 바람직한 부모의 태도는 무엇이며 효과적인 대화방법을 사례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구현정, & 전영옥. (2005). 의사소통의 기법. 서울: 서울: 박이정.
고인숙, & 이숙희. (2010). 열린부모교육. 서울: 교육아카데미.
김반야. (2015). 관계적 인간의 형성: 부모 자녀 의사소통이 자녀의 대인관계능력에 미치는 영향. 국내박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대학원, 서울.
김태희. (2010). 의사소통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부모-자녀간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국내석사학위논문,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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