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대안 3가지 이상 선택과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8.10 / 2022.08.1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들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 학교폭력에 대한 학습
1. 학교폭력 개념
"학교폭력"이란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상해·폭행·감금·협박·납치·유도·명예·모욕·협박·강요·성폭력·왕따·사이버 왕따·정보에 의한 신체적·정신적·재산적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를 말한다. (갑 제2조제1호)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2. 학교폭력의 유형
신체적·신체적 폭력, 언어적·정신적 폭력, 따돌림, 집단적 폭력 등이 있다.
3. 학교폭력의 원인
1) 가정 및 학교 사회의 폭력 직접 경험: 학생들은 자라면서 집에서 부모, 학교에서 선생님, 그리고 사회에서 괴롭힘이나 어른들로부터 폭력을 당해왔다. 학교폭력은 가해자와 피해자와 무관하지 않고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정복지론] 교정복지 논문분석(소년강간범죄)
  • 인간과 그들 환경과의 적합성과 그로 인해 발생하는 인간의 다양성을 이해하는 사회복지사의 핵심적인 지식체계를 말한다. (전재일.2009)현재 이 논문에서 제시하고 있는 소년강간범죄의 재범 예방 방안을 살펴보면 범죄 청소년에게만 초점이 맞춰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따라서 소년 강간범죄의 재범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기 위해서는 개인 뿐 아니라 인관과 사회 환경 문화와의 상호관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인간의 행동, 환경 및 그 다양성을 이해

  • [사회복지] 군 장병을 대상으로 하는 자살예방사업 프로그램개발 및 평가
  • 이상인 자를 추정하였다.이병의 사망사고율: 259/700 × 100 = 37%● 표적대상: 4천 533명 × 0.37 = 1천 677 명3) 근거 자료(1) 연구논문 근거 자료① 신세대 병사의 적응 및 자살사고 실태와 예방대책에 대한 연구김의열(2008) 김의열, 2008, “신세대 병사의 적응실태 및 군사회복지실천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25~26, 49, 50~52은 신세대 병사들의 특성과 군 조직의 특성 간의 마찰이 빚어지면서 부적응자가 나타나게 되고, 이로 인한

  • [사회과학]치료레크리에이션
  • 선택의 본질, 그리고 여가행동의 심리를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또한 인간의 집중, 노력, 통제의지, 경쟁을 향상시켜서 기쁨을 촉진시키는 심리적 전략이 칠레크리에이션의 지식체에 중요한 부분이다.인간에게 여가를 통해서 자유와 기쁨, 자기발전을 제공하고, 그 결과로서,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기능발달과 보다 높은 도전과 높은 단계의 자기결정을 함으로써 인간의 행동과 생활양식의 변화를 꾀하게 하는 새로운 실천기법이 치료레크리에이션

  • [학교사회복지] 교육 및 학교상담과 학교사회복지에 관한 관계 연구
  • 학교교육이라는 활동 속에는 내포되어 있지 않으나 학교교육이 그것의 수단이 되는 기능들이 있는 바, 이를 비본질적 기능(extrinsic function)이라 한다. 학교교육의 본질적 기능은 크게 3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첫째, 개인의 자아실현 기능으로서 인간의 지적, 정의적, 신체운동적 측면의 조화로운 성장발달을 촉진시켜 전인교육의 목표를 추구하는 기능이다. 둘째, 사회의 유지발전 기능으로서 학교교육의 사회화 과정을 통해 사회구성원들이 사회체

  • 2007년 개정 도덕과 교육과정 교과내용 분석
  • 학교 도덕에서는 도덕성의 인지적 측면뿐만 아니라 행동적 측면이 크게 강조되고 있고, 중학교 도덕은 초등학교 도덕과 고등학교 도덕 및 도덕 선택과목을 연계시키는 역할을 하며, 고등학교 도덕에서는 반성적 사고력을 함양하여 자율적 도덕성을 형성하는 데 강조점을 둔다.2. 개정 도덕과 교육과정의 의의이번 개정의 가장 중요한 의의는 도덕과 교육의 질적 제고라고 할 수 있다. 개정 교육과정은 도덕과 교육의 정체성과 그 사회적 적실성이 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