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교육을 위한 환경구성 (아동수학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7.28 / 2022.07.2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들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Ⅰ. 서론
A씨의 수학교육은 수·양·공간·수치로 서로의 관계를 인식하고 유추해 수학과정을 통해 일상생활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영유아는 일상생활에서 물건의 양을 비교하거나 측정하거나 같은 것을 나누거나 계단을 오르내리는 계단 수를 세는 등의 활동을 통해 측정, 분류, 세기, 물 활용 등의 수학적 경험을 할 수 있다. 유아기의 이러한 다양한 수학적 경험을 통해 유아들은 논리적 사고의 기초를 형성하게 되는데, 이는 성장하면서 유아들이 접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정보를 추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일상생활에서 마주치는 문제를 시행착오를 통해 다양하게 풀어가는 과정을 통해 영유아 스스로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수학교육이 필요하다.
참고문헌
즐겁게 배우는 영유아 수학교육 창지사
유아수학교육 양서원 권영태(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수학기초이론] 초등수학교육이론 정리
  • 초등수학기초이론-초등수학교육이론 정리-1. 수학적 사고방법과 태도 2. 수학교육의 심리학적 연구 1) 손다이크의 결합이론2) 형태심리학3)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4) 정보처리 심리학과 수학교육3. 수학교육의 학습지도이론 1) 디에네스의 수학학습의 원리2) 브루너의 EIS이론3) 반 힐레의 기하학습 수준이론4) 프로이덴탈의 재발명 방법5) 스켐프의 개념학습4. 문제해결의 지도 1)문제 및 문제해결의 개관2)폴리아의 문제해결 과정3)문제

  • 방통대 유아수학교육 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 위한 교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그러므로 유아들의 일상생활에서 수학적 개념이 자연스럽게 구성되도록 지도하고, 자연스러운 교실상황이나 일과 속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수를 셀 수 있는 구성이 되어야 할 것이다. 또한, 유아 문제해결능력 발달에도 큰 도움이 된다. 이처럼 수학은 인간의 삶에서 필수적인 도구로서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면서 문제를 해결하긴 위한 수단이다이처럼 수학은 아동에게 수학적인지 능력에

  • 사회극 놀이 전개과정에서 유아들이 경험하는 수학적 개념 - 음악회 놀이를 중심으로 한 사례연구 -
  • 수학을 지도해야 한다. 사회극 놀이는 유아들이 이미 구성하고 있는 비형식적 수학지식을 활용하고 수학적으로 사고하고 의사소통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제시되므로 매우 풍부한 수학 학습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조형숙, 2002). 미국수학교사협회인 NCTM(1989)에서도 유아기의 수학교육은 주변의 실제 세계에서 새로운 문제 상황에 직면했을 때 수학적 경험을 의미 있게 활용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어야 한다고 하였다.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 방법은

  • 수학학습이론 레포트
  • 위한 기존의 인지구조를 확인하는데 있다고 봄.5. 수업원리(1) 점진적 분화의 원리 ▶ 교과의 가장 일반적 의미를 제시하고 점차 세분화되고 특수한 의미로 분화되어야 한다.(2) 통합적 조정의 원리 ▶ 새로운 개념이나 의미는 기존의 학습내용과 일치되고 통합되어야 의미있는 학습이 된다.▶ 개념이 어떤 원리와 관련지어질 수 있느냐의 문제는 학습자의 발달 단계를 고려해야 함.(3) 선행학습의 요약, 정리의 원리▶ 계열적인 교과의 학습에서 선

  • [학습부진]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지도목적,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요인,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치료,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지도수기,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지도방법과 기대효과, 향후 수학과 학습부진아 지도 방향 분석
  •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요인1. 인지적 요인2. 심동적 요인3. 정서적 요인4. 사회적 요인5. 교육적 요인Ⅳ.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치료1. 인지적 요인에서의 교육적 치료1) 제한된 크기의 합2) R-K 세기판 이용하기2. 심동적 요인에서의 교육적 치료1) 역순의 덧셈 방법2) 곱셈의 네트워크 방법3. 정서적 요인에서의 교육적 치료1) 동기 부족2) 주의 결핍장애Ⅴ.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지도수기1. 목적2. 대상 아동의 실태1) 학습면2) 가정 환경면3) 생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