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에서 평생교육이 미치는 영향과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15 / 2022.06.15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역사회에서 평생교육이 미치는 영향과 효과에 대해 논의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지역사회 평생교육의 의의

2. 지역사회에서 평생교육이 미치는 영향
1) 지역사회교육
2) 지역사회 발전과 평생학습
3) 평생학습체계
4) 평생학습도시
5) 지식기반 사회

3. 지역사회에서 평생교육이 미치는 효과
1) 평생학습의 지역화 비전
2) 지역인적자원개발
3) 학습하는 지역
4) 지식기반 사회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나라에서의 지역사회평생교육은 UNESCO-UNKRA보고서에서 지역사회학교 건설을 제안한 것에서부터 지역사회학교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다. 1999년 평생교육법의 개정과 함께 평생교육을 국민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핵심 정책 방향으로 삼고 있다. 1980년대 말부터 활발하게 시민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시민사회단체(NGO)들은 운동의 도구적 차원에서 시민교육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시민운동의 장이 지역사회임을 고려할 때 지역사회에서 시민운동과 토론의 장을 제공하고 있는 지역의 평생교육 기관의 중요성은 크다. 이와 같은 측면에서 이제 평생교육은정부와 시민단체가 만나게 되는 실천의 장(場)이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지역사회에서 평생교육이 미치는 영향과 효과에 대해 논의해 보겠다.
참고문헌
고형일(2005). 학습국가 건설을 위한 평생교육 정책 방향과 과제. 교육인적자원부, 한국교육개발원.
윤영득 (2020).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혁신, 탈중앙 그리고 창조성. 문화산업연구.
권인호(2017). 마을공동체 핵심 역량 분석을 통한 도시재생 활성화에 관한연구: 대전의 마을공동체를 중심으로. 목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광주도시재생공동체센터(2019). 지속가능한 마을활동인력 지원방안연구. 광주: 광주도시재생지공동체센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