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시각장애가족 역량강화사업(장애인가족지원프로그램, 사업계획서, 자녀학습지도, 부모교육, 사회복지프로포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5.05 / 2022.05.05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저소득 시각장애가족 역량강화사업(장애인가족지원프로그램, 사업계획서, 자녀학습지도, 부모교육, 사회복지프로포절)
- 목차
-
1. 프로그램 실시 배경
2. 프로그램 개요
목적
목표
프로그램 대상자
3. 프로그램 평가방법
4. 프로그램 내용
자녀학습지도 지원사업
학습도우미 선정 및 교육사업
부모교육
5. 프로그램 예산
6. 종합소견 및 제언
프로그램의 특징 및 독창성
모델화 가능성
- 본문내용
-
1. 프로그램 실시 배경
초등학교 시기의 아동들에게는 어머니의 보호와 교육이 매우 필요한 시기이며, 가정에서의 학습관리를 통해 자기주도학습능력의 기초가 형성되는 시기이다. 그러나 부모가 시각장애인인의 경우, 장애로 인해 학습적인 관리가 필요한 학령기 자녀의 과제 및 학습능력의 점검, 학습관리 등에 한계가 있어, 자녀들은 부모에게 받는 학습기회가 박탈됨으로 인해 심리적 위축 및 학습능력의 형성에 어려움이 있다. 이에 본 기관은 학령기 자녀를 양육하는 시각장애인 가정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2010년부터 2012년까지 서울시 여성발전기금의 지원을 받아 자녀학습지도를 주축으로 하는 저소득 여성시각장애인가정 역량강화사업을 수행하였다. 사업수행 결과, ‘본 사업을 통해 자녀 양육으로 인한 경제적·심리적 부담감을 더는데 도움이 되었습니까’라는 질문에 대상자의 90% 이상이 ‘그렇다’에 응답하여 사업의 목적을 잘 달성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향후 본 사업이 다시 실시될 경우
- 참고문헌
- 박은애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 “우리함께 Win, Win Season Ⅱ",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 [사회복지법제와실천]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대상자 선정 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제도가 법적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