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학교폭력 가해자 피해자 청소년들의 문제행동에 대한 심리사회적 특성 요인 이해 및 원인.학교폭력 해결방안과 대응방법 해결대안을 제시한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15 / 2022.04.25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교폭력 가해자 및 학교폭력 피해자 청소년들의 문제행동에 관한 여러가지 심리적 특성 요인들에 대하여 조사 분석 한 후 이러한 심리와 문제 행동들을 잘 해결할 수 있도록 여러 해결방안 및 개선방법들에 관하여 조사한 보고서 레포트입니다. (심리학 관련 전공 과목에서 A+받고 수업 시간에 발제했던 레포트)

학교폭력(學校暴力)에 관한 주요 내용 및 핵심 문장들로 기술되어 있으니 청소년들 학교폭력의 문제점들을 찾고 해결하는데 잘 참고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요^^
목차
▶ 학교폭력 피해자 청소년들의 심리·사회적 특성 요인들

▶ 학교폭력 가해자 청소년들의 심리·사회적 특성 요인들

▶ 집단 따돌림에 대한 가해자 및 피해자 청소년들의 대처행동 양상

▶ 가정과 학교 안에서의 통합적인 Solution 및 학교폭력 해결 대안 제시
(학교폭력 해결방법 및 학교폭력 대응방안)

▶ 학교폭력을 자주 경험하는 청소년들의 심리적 특성 양상 및 이해와 학교폭력 징후

▶ 학교 폭력 가해자 및 피해자 청소년들의 심리·사회적 특성 요인들에 대한 이해 및 심리 상담

▶ 학교폭력 상담과 심리검사(心理檢査) 평가

▶ 학교폭력 가해 유발 요인들 4가지
본문내용
Q. 우리 사회에서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청소년의 문제 행동(학교 폭력, 따돌림)에 대한 청소년들의 심리적 특성 요인에 대한 이해 및 해결대안을 조사하여 제시하고 보고 하시오.

학교 폭력 및 집단 따돌림 현상에는 가해자(加害者) 및 피해자(被害者)가 동시에 존재하게 되는데, 이들이 가지고 있는 심리에는 어떠한 심리 사회적 특성 요인들에 의하여 이러한 학교폭력(學校暴力)의 문제 행동들이 발생되게 되는지 조사하여 보도록 한다.

▶ 학교폭력 피해자(被害者) 청소년들의 심리적 특성(trait of character)
Olweus(1993)는 학교폭력 이나 교내의 집단 따돌림의 피해자가 되기 쉬운 학생들(student victim)은 주로 동급생보다 육체적 힘이 약하거나, 수동적이고 복종적이며 수줍음이 많거나 우울하고 불안하여 자신에 대한 부정적 견해를 가진 심리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하였다.
또한 많은 선행 연구들을 살펴본 결과, 낮은 자아(自我) 개념은 따돌림의 결과로 나타나는 현상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평가 절하에 의해 자존감의 저하를 초래하게 되고 이로 인하여

<중략>

▶ 학교폭력 가해자의 역기능적 신념(Dysfunctional Beliefs):
가해자의 역기능적 신념(Dysfunctional Beliefs)으로는 과도한 타인의 인정 요망, 높은 타인기대와 완벽성, 피해의식 등이 있다. 타인으로부터 인정받고자 하며 또래관계를 지배하려는 태도..
참고문헌
학교폭력(學校暴力) 위기청소년들을 위한 예방과 대처
학교폭력의 실태 사례 및 사후관리 해결방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학] 청소년 비행문제, 학교폭력 실태와 해결방안
  • 학교폭력의 발생 원인    1)아노미이론   2)접촉차이론   3)그 외의 이론 7.학교폭력을 설명하는 이론-갈등주의 8.학교폭력의 문제점  9.학교 폭력의 해결 방안     1)학교폭력 관련 법과 정책,문제점   2)학교폭력 관련 기관,프로그램과 문제점   3)외국의 경우와 예방 프로그램,문제점Ⅲ. 결론 * 참고 자료Ⅰ.서론 학교는 청소년들이 대부분의

  • 성폭력범죄의 실태분석 및 대응방안
  • 성폭력 범죄의 실태분석 및 대응방안【목차】1.성폭력범죄의 의의1)개념2)특징3)종류(1)성폭력의 정도에 따른 분류(2)가해자와 피해자의 관계에 따른 분류①어린이 성폭력②청소년 성폭력③남성성폭력④동성간 성폭력⑤장애인 성폭력⑥데이트성폭력⑦친족성폭력⑧직장내성폭력⑨사이버성폭력⑩대학내성폭력⑪스토킹2.성폭력범죄의 실태분석1)발생현황2)관련사례3)대응상 문제점3.성폭력범죄의 효율적 대응방안1)사후지원적 측면2)

  • `행복한 아동`을 위하여 -아동폭력 이슈를 중심으로
  • 학교에서의 부적응, 청소년 범죄, 폭력 등의 부정적인 영향이 나타난다고 한다. 따라서 폭력이나 비행을 미리 예방하는 노력으로 아동의 공격성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연구가 필요하다.아동의 공격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정으로부터 결정적인 영향을 받는다. 가정은 인간이 성장하고 발달하는데 있어서 최초로 갖게 되는 사회적 경험이며 환경이다. 이러한 가정환경은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장기간에

  • [여성교육개론] 사회 여성소수자들의 교육
  • 심리 정서적 혼란을 겪게 된다. 미혼모와 관련된 문제에 대한 대책도 소극적이고 제한된 정책으로 실시되고 있다. 미혼모 관련 정책은 대부분 출산 전 또는 직후에 관련된 단기적인 시설보호위주의 서비스로서 아동분만 후 아동양육 등 장기적인 접근은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미혼모가 되었을 경우 선택할 수 있는 대안은 친권포기로 인한 해외입양, 낙태 등이 대부분이. 다시 말하면 사전 예방적인 차원의 정책이 아니라 사후 무제해결방법의

  • 집단따돌림에 대한 개념과 유형, 예방 및 개입
  • 학교에서 선생님들이 인정하는 모범생이거나 수업의 원활한 흐름을 방해하는 학생이라 할 수 있다.피해청소년이 가지고 있는 공통적인 심리 사회적 특성은 낮은 주장성, 낮은 자존감, 지나친 타인지각 등의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경향과 비사회적이고 잘난 체하며 다른 학생들이 보기에 얄미운 행동을 하고 타인을 무시하는 경향, 두 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위와 같은 내용으로 피해청소년은 다음과 같은 공통의 특성이 있다. 첫째, 피해청소년은 또래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