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학교폭력 가해자 피해자 청소년들의 문제행동에 대한 심리사회적 특성 요인 이해 및 원인.학교폭력 해결방안과 대응방법 해결대안을 제시한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15 / 2022.04.25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교폭력 가해자 및 학교폭력 피해자 청소년들의 문제행동에 관한 여러가지 심리적 특성 요인들에 대하여 조사 분석 한 후 이러한 심리와 문제 행동들을 잘 해결할 수 있도록 여러 해결방안 및 개선방법들에 관하여 조사한 보고서 레포트입니다. (심리학 관련 전공 과목에서 A+받고 수업 시간에 발제했던 레포트)
학교폭력(學校暴力)에 관한 주요 내용 및 핵심 문장들로 기술되어 있으니 청소년들 학교폭력의 문제점들을 찾고 해결하는데 잘 참고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요^^
- 목차
-
▶ 학교폭력 피해자 청소년들의 심리·사회적 특성 요인들
▶ 학교폭력 가해자 청소년들의 심리·사회적 특성 요인들
▶ 집단 따돌림에 대한 가해자 및 피해자 청소년들의 대처행동 양상
▶ 가정과 학교 안에서의 통합적인 Solution 및 학교폭력 해결 대안 제시
(학교폭력 해결방법 및 학교폭력 대응방안)
▶ 학교폭력을 자주 경험하는 청소년들의 심리적 특성 양상 및 이해와 학교폭력 징후
▶ 학교 폭력 가해자 및 피해자 청소년들의 심리·사회적 특성 요인들에 대한 이해 및 심리 상담
▶ 학교폭력 상담과 심리검사(心理檢査) 평가
▶ 학교폭력 가해 유발 요인들 4가지
- 본문내용
-
Q. 우리 사회에서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청소년의 문제 행동(학교 폭력, 따돌림)에 대한 청소년들의 심리적 특성 요인에 대한 이해 및 해결대안을 조사하여 제시하고 보고 하시오.
학교 폭력 및 집단 따돌림 현상에는 가해자(加害者) 및 피해자(被害者)가 동시에 존재하게 되는데, 이들이 가지고 있는 심리에는 어떠한 심리 사회적 특성 요인들에 의하여 이러한 학교폭력(學校暴力)의 문제 행동들이 발생되게 되는지 조사하여 보도록 한다.
▶ 학교폭력 피해자(被害者) 청소년들의 심리적 특성(trait of character)
Olweus(1993)는 학교폭력 이나 교내의 집단 따돌림의 피해자가 되기 쉬운 학생들(student victim)은 주로 동급생보다 육체적 힘이 약하거나, 수동적이고 복종적이며 수줍음이 많거나 우울하고 불안하여 자신에 대한 부정적 견해를 가진 심리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하였다.
또한 많은 선행 연구들을 살펴본 결과, 낮은 자아(自我) 개념은 따돌림의 결과로 나타나는 현상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평가 절하에 의해 자존감의 저하를 초래하게 되고 이로 인하여
<중략>
▶ 학교폭력 가해자의 역기능적 신념(Dysfunctional Beliefs):
가해자의 역기능적 신념(Dysfunctional Beliefs)으로는 과도한 타인의 인정 요망, 높은 타인기대와 완벽성, 피해의식 등이 있다. 타인으로부터 인정받고자 하며 또래관계를 지배하려는 태도..
- 참고문헌
-
학교폭력(學校暴力) 위기청소년들을 위한 예방과 대처
학교폭력의 실태 사례 및 사후관리 해결방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1) 효과성(efectiveness), 효율성 (efficiengy), 형평성 (equity), 지속가능성 (sustainability)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