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청소년시설(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관)에서 실시되고 있는 진로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이 프로그램의 강점과 개선방안에 대한 개인 의견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19 / 2022.03.19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활동론 과제 : 지역사회 청소년시설(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관)에서 실시되고 있는 진로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이 프로그램의 강점과 개선방안에 대한 개인 의견을 쓰시오. - 우수점수 취득 내용으로 참조 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진로교육의 개념

2. 청소년 진로교육의 필요성

3. 청소년 진로교육의 목표 및 내용

4. 지역사회 청소년시설의 역할

5. 지역사회 청소년시설의 진로교육프로그램 사례

□ 성남시청소년수련관 : 중원청소년수련관
① 기 간 : 2019년 3월~12월
② 장 소 : 중원청소년수련관 및 외부활동장소
③ 대 상 : 성남시 청소년 및 학부모, 기업, 지역주민 등
④ 인 원 : 210명(연210명)
⑤ 프로그램 내용

6. 제시된 프로그램의 강점과 개선방안

Ⅲ. 결론
본문내용
최근 청소년들의 주요 고민거리는 학교 성적 문제, 친구문제, 이성문제, 가정문제 등으로 조사되고 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이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진로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진로문제는 상급학교에 진학하는 문제뿐만 아니라 앞으로 자신의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에 대한 고민인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진로교육이란 ‘개인의 진로선택, 적응, 발달에 초점을 둔 교육으로써 각 개인이 자기 자신과 일의 세계를 인식 탐색하여 자기 자신에게 적합한 일을 선택하고, 선택한 일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취학 전부터 평생 동안 학교, 가정, 지역사회 등 에서 교육하고 도와주는 활동’이라고 정의되고 있다. 이 정의에 의하면 진로교육은 전 생애에 걸쳐 이루어 져야 하고,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과 지역사회에서도 진로교육이 이루어져야 함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진로교육은 자신의 진로를 계획하고 준비하여 진로를 선택하며, 선택한 진로에 들어가서는 계속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과정이기 때문에 학교교육에서 뿐 만 아니라 지역사회 청소년시설에서 현재 많은 프로그램들을 통해 공교육과 함께 노력하고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청소년 진로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목표 등을 정리하고 지역사회 청소년시설(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관)에서 실시되고 있는 진로프로그램의 사례를 들어 이 프로그램의 강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진로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2020), http://blog.daum.net/kj0650/5013254
4차산업혁명과 진로교육(2020), https://www.crezone.net/cr-includes
청소년활동론(2020), 장미숙, 여기스터디학습자료
청소년활동론(2019), 진은설외 3인, 학지사
청소년 진로체험활동의 실태와 발전방안 모색(2019), 김기헌, 오늘의 청소년
(2019하반기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행정론 시립 보라매 청소년 수련관 시립 보라매 청소년 수련관 기관소개
  • 개설, 상담실 개설 1990-07-25 사회교육시설 개설 1995-09-01 서울시 청소년대표 수련시설 지정 1999-01-01 서울특별시립 보라매청소년수련관으로 명칭 변경 1999-12-09 청소년 인터넷방송국 개국 1999-12-23 보라매 유스텍 OPEN 2000-03-10 조직 개편(팀제로 전환) 2000-10-20 문화의집 개관 2000-12-13 서울시 프로그램공모전 종합 대상 2000-12-15 2000년 문화관광부 지정 시범 청소년수련관 2004-05-03 서울시교육청지정 2004학년도 특수분야연수기관지정 2004-09-02 홈페이지 정보

  • 주제 청소년지도자의 직무를 정의하고 청소년지도 직무를 수행하는데 요구되는 업무내용을 기술하세요
  • 이 건강한 성인으로서 성장하는 데에는 주변 사람들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한데 이전에는 가정의 부모나 조부모가 이러한 역할을 감당해 오다 현대사회 접어들면서 이러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사람이 가정 내에 사라지고 가정에서의 보호기능이 약화됨에 따라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기 시작했다고 할 수 있다. 이를 반영하듯 정부에서는 청소년법 시행령에서 청소년 수련관, 청소년 수련원, 유스호스텔, 청소년 야영장, 청소년 문화의 집, 청소년 특화시설

  • [청소년상담] 가출청소년 문제
  • 청소년들을 위한 거주형 집단치료시설의 효과성 평가-대한성공회 청소년쉼터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7, pp1-2우리나라는 이제까지 가출청소년에 대한 대책을 ‘귀가조치’ 중심으로 마련해 왔다. 하지만 귀가조치가 이루어진다고 해도 가출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 또한 도저히 귀가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해있는 청소년들도 있다. 이러한 가출청소년들을 위해 사회가 제공해야 하는 최소한의 안

  • (사회복지 실습)송파청소년수련관 복지기관 사회 봉사활동 및 사회복지 실습
  • 수련관 개관 (사회복지법인 평화원에서 위탁운영)2002. 02 송파청소년수련관 운영법인 변경 (재단법인 대한예수교장로회 서울노회유지재단, 잠실교회)2002. 03 서울여자대학교 사회사업학과와 상호교류 협약 체결(2005.2.28까지)2002. 04 문화관광부 공공청소년수련시설 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프로그램 선정 (사업명 : 청소년을 위한 「진로아카데미」, 지원금 : 500만원)2002. 05 홈페이지 오픈2002. 11 프로그램비 신용카드 수납 전면 실시2002. 11 서울지역 수

  • [사회복지] 영구임대아파트 청소년의 교육, 여가 지원 사업
  • 이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3. 문제에 대한 생태학적 접근 Ⅲ. 대상 분석 및 욕구사정 1. 대상 2. 대상 분석1) 주변 환경에 관한 사항2) 체계분석3. 욕구사정1) 욕구조사 방법 및 계획2) 예상되는 제한점 및 해결방법3) 욕구조사 결과Ⅳ. 문제에 대한 개입 1. Weil & Gamble의 지역사회실천모델 2. 프로그램 (1, 2, 3)Ⅴ. 결론 및 효과 Ⅰ. 서 론1. 기관소개서울시 노원구 동일로 405(공릉 3동 708번지)에 위치하고 있는 공릉종합사회복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