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기술중 자신이 잘 활용할수있을거 같은 기술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1.28 / 2022.01.2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초기술 중 자신이 가장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 기술에 대해 합리적으로 설명하고, 현장에서 어떻게 사용될 수 있을 지에 대해 설명해 보세요. 과제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의사소통 기술이란

2. 자신이 가장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 기술 - 의사소통 기술

3. 현장에서 어떻게 사용될 수 있을 지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일단 기술의 정의를 설명해보면 기술이란 능력과 솜씨 그리고 지식. 재능. 성격. 자원을 능숙하게 활용하는 것으로 다양한 기술들이 있는데 그 중 사회복지실천의 기술에 대해선 다양하게 정의들이 있는데 클라이언트가 가진 문제와 욕구 그리고 대화 , 능력 등에 대하여 사정하고 자원을 개발하고 사회구조를 변화시켜 숙련성이라는 정의를 내린다.

사회복지사는 다양하게 이론 및 지식을 바탕으로 하여 사회복지실천 목표 달성 과정의 촉질은 위하여 실천기술을 활용하게 된다. 어떠한 특정 상황에 적절하게 알맞게 기술을 선택하여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로 하며 이로 인하여 실천하는 기술은 사회복지실천에서 예술적인 측면으로도 이해 할 수 있다. 그리하여 지역사회 그리고 개인 , 가족 , 집단을 대상으로 하여 일을 하면서 그때 그때 상황에 알맞은 실천기술들을 알고 숙지하여야 한다.
또한 인간관께와 관련을 하여서 개인과 가족 그리고 집단 지역사회의 안에서 조직 간에 관계 촉진과 효과적인 의사소통에 필요한 지식이 필요로 한다.

그 중 의사소통은 공동되다. 공유하다 라는 뜻을 지니고 있으며 커뮤니케이션은 인간으로부터 하여금 사회적으로 존재를 알고 살아가게끔 만드는 시작이 되며 우리가 살면서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 또는 세상을 통하여 의사소통을 하고 이야기를 듣고 해석하는 과정이다.
따라서 본문에서는 기초기술 중 자신이 가장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 기술에 대해 합리적으로 설명하고, 현장에서 어떻게 사용될 수 있을 지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강영식. (2006). 사회복지사의 자기효능감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사회복지정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지도] 독서감상문과 독서감상문 지도
  • 중에 제기되기를 바라는 질문을 제기하여 이를 자신의 배경 지식과 관련시켰을 때, 비로소 작자(혹은 교사)의 관점에서 그 책이나 시의 의미를 획득했다고 볼 수 있다.이렇게 볼 때, 유창한 읽기의 기본은 시각적으로 활자화 된 글에 포함되어 있는 작가의 의도에 기초하여 독자 자신이 제기한 어떤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는 능력이라고 할 수 있다. 활자화된 글은 독자가 그것을 이미 알고 있는 것과 관련지을 수 있을 때 비로소 의미를 지니게 되

  • [리더십론] 리더역량연구
  • 중에서 가장 리더역량연구를 촉진시켰던 이는 katz이다. katz는 경영관리자의 기술(역량)들은 리더의 성격특성이나 인품과는 매우 다른 차원의 것이라고 하였다. 여기에서 기술(Skill)이 의미하는 것은 리더가 습득(성취)할 수 있는 것(What leader can accomplish)을 의미한다.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자신의 지식이나 역량의 활용능력을 ‘리더십 기술’이라 정의할 때, 이 리더십 기술은 습득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훈련을 통해 그 같은 능력을 개발될

  • [행정조직론] 조직이론에관한 정리
  • 기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분업은 조직의 이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1. 분업 (The Division Of Work)1) 분업의 이유분업을 해야하는 이유는 첫째, 인간은 성격, 수용력과 기술이 다르고 분화를 통한 손재주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둘째, 같은 사람이 동시에 두 장소에 있을 수 없고,셋째로 한 사람이 동시에 두 가지 일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그리고 넷째, 지식과 기술의 범위는 굉장하여 사람들이 모든 지식과 기술의 범위를 자신의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심리사회적 모델
  • 수 없으며 개인의 속성이나 의지가 빈곤과 여타 열악한 상황들을 설명하는 데도 한계가 있음을 인식했다. 즉, 개인에 대한 초점만으로는 효과적 원조가 이루어질 수 없으며 개인과 환경 간의 더 나은 적응을 장려하기 위해서는 외부적 영향력들도 함께 다루어져야 함을 강조했다. 이와 같은 사람과 환경에 대한 이중적 초점은 오늘날 심리사회적 실천에서 중요시되고 있는 ‘상황 속의 개인’의 개념으로 이끄는 효시가 되었다.둘째, Richmond는 사회복지

  • [교육심리학] 학급 분위기와 학습
  • 있을 때 가능하다. (2) 구성주의 이론학습자는 규칙과 절차에 대한 자신만의 의미를 만들어 내고 책임이란 무엇인지, 어째서 규칙과 절차가 필요한지, 생산적 학습 환경에 도움이 되는 자신의 역할은 무엇인지에 대해 이해하게 된다.3)인지적 접근의 효과학습자는 규칙의 의미를 이해할 때 규칙을 보다 잘 준수하며 이와 같은 책임있는 태도는 윤리적 사고와 성격 발달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현재 우리 교실에서는 이러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