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1.05 / 2022.01.05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
1) 지적장애
2) 정서 및 행동장애

2.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아동에 대한 교수방법
1) 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교수방법
2) 정서 및 행동장애 아동을 위한 교수방법

3.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전 세계적으로 자폐성 장애아동의 수가 계속 증가 추세를 나타났고 있다. 이는 실제 단일 장애군의 증가가 원인이기 보다는 달리 분류되어 있지 않은 장애에 대해 세분화시키고 장애 영역이 명문화 되면서 자폐성장애의 수가 증가한 것이다. 자폐성 장애아동의 수적 증가는 단순히 수치 증가가 가지는 의미 이상으로 교육현장에서 자폐성 장애로 인한 특별한 요구를 가진 특수교육 대상자가 증가하고 있음을 말해 준다. 따라서 자폐성 장애아동에 대한 적합한 전문적인 교육 즉, 자폐성 장애의 독특한 특성을 이해하고 이를 교육장면에 적용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미경 외 (2007). 정서 및 행동장애아 교육. 서울 : 학지사.
김진호 외 역 (2006). 최신특수교육. 서울 : 시그마프래스.
이소현 (2003). 유아특수교육. 서울 : 학지사.
김윤정, 2011. “발달장애 학생을 위한 환경중심 언어중재의 연구 동향분석”.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치료특수교육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습장애아동을_위한_효율적인_지도방법
  • 장애 아동의 일반적인 특성을 살펴본 후, 이들을 위한 효과적인 지도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1.학습부진아, 학습지진아, 학습장애아‘의 용어 정의가. 학습부진아(underachiever) 학습부진아는 학업성취수준이 잠재능력 수준에 미치지 못하고 뒤떨어지는 경우를 가리키는 말이다. 이것은 대체로 지적교과에 한정되는 것이며 창의성을 요하는 예능 및 실기 교과의 성취와는 큰 관계가 없다. 부진의 정도는 주로 정신연령과 학습연령간의 차이로서 평가된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이상의 4가지 장애 유형 중 본인이 관심있는 장애 유형 2가지를 선택하시오. (2) 자신의 성장 과정에서 경험한 장애 유아(주변에 없었다면 영화나 TV에서 본 경우로 대체 가능함)의 장애 유형, 장애아의 특징에 대해 기술하시오.
  •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이상의 4가지 장애 유형 중 본인이 관심있는 장애 유형 2가지를 선택하시오. 선택한 2개의 장애의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을 각각 기술하시오(장애유형 1: 서론-본론-결론, 장애유형 2: 서론-본론-결론 형식). A4용지 7매 이내로 작성하시오. (16점)(2) 자신의 성장 과정에서 경험한 장애 유아(주변에 없었다면 영화나 TV에서 본 경우로 대체 가능함)의 장애 유형, 장애아의 특징에 대해 기술하시오. 또한 해당 경험이 본인의

  • 언어발달장애, 유아특수교육학, 장애영유아교수방법론, 정서장애아교육, 정신지체아교육, 특수아부모교육론, 특수아상담, 특수아통합교육 토론
  • 언어발달장애, 유아특수교육학, 장애영유아교수방법론, 정서장애아교육, 정신지체아교육, 특수아부모교육론, 특수아상담, 특수아통합교육 토론(언어발달장애)단순하게 언어가 느리다는 주호소를 통하여 아동을 평가를 하던 도중 평가자는 언어가 늦는 이유의 원인이 지적장애 및 자폐스펙트럼장애로 인하여 늦음을 알게 되었다. 평가자는 부모에게 이러한 상황을 전달할 때 바로 말을 해줘야 할지, 아니면 일정기간 아이를 치료를 하며 부모와의 라

  • [일반심리학] 정서 장애
  • 장애로서 일시적인 현상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며, 환경 내의 스트레스성 사건에 대해서 예측이 가능한 반응을 보이고, 두 개의 다른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적어도 그 중 하나는 학교 생활과 관련된 생활이며, 교수방법이 적절하지 못하다는 전문가의 판단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계속적인 개별화교육을 받아온 경우를 말한다.② 정서 및 행동장애는 기타 장애와 중복되어 나타날 수 있다. ③ 항목 ①에서 명시한 대로 교육적인 성취에 부정적

  • [아동복지론] 시설보호 기관방문 은평천사원
  • 정서적 적응문제로 성장발달과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과 청소년들을 놀이를 통해 진단하고 치료하는 전문가입니다.심리치료언어치료서울재활병원에 의뢰하여 필요한 아동에게 심리치료 및 언어치료를 제공한다.→“심리치료 프로그램” : 아동들은 주 1회씩 심리치료를 참여한다. 꾸준한 심리치료로 가족에서 분리된 상처와 여러 가지 마음의 어려움들을 선생님과 함께 놀이를 통한 대화로 풀어가는 시간이다.(3) 사회성 증진 프로그램사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