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성장애 아동의 지적 특성(자폐장애아의 지능, 학업성취, 인지적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1.11 / 2021.11.1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를 요약 및 정리한 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자폐성장애 아동의 지적 특성(자폐장애아의 지능, 학업성취, 인지적 특성)
I. 자폐성장애 아동의 지능 및 학업성취
자폐성장애 아동은 지능 및 학업성취 측면에서 다음과 같은 특성을 보인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증중복장애아, 언어장애아, 청각장애아, 자폐성장애아, 정신지체아, 지적장애아, 지체부자유아, 정신산만아(정신산만아동), 학습부진아(학습부진아동), 특수아(특수아동), 말더듬아(말더듬아동), 미숙아(미숙아동)
  • 중증중복장애아, 언어장애아, 청각장애아, 자폐성장애아, 정신지체아, 지적장애아, 지체부자유아, 정신산만아(정신산만아동), 학습부진아(학습부진아동), 특수아(특수아동), 말더듬아(말더듬아동), 미숙아(미숙아동) 분석Ⅰ. 중증중복장애아(중증중복장애아동)Ⅱ. 언어장애아(언어장애아동)Ⅲ. 청각장애아(청각장애아동)1. 개인적 특성1) Davis의 특성에 대한 가정2) 의사소통 발달에 관한 시나리오(가정)3) 청각장애아동들의 일반적 특성2. 판별 및 평

  • 특수아동보육의 필요성과 보육교사의 역할
  • 장애아에게 적절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은 각 영역의 발달을 촉진시켜 발달가능성을 최대화하고 후에 올 수 있는 발달지체의 가능성 을 최소화하기 때문이다.1. 특수아동 및 특수교육의 개념-우리나라 특수교육진흥법에서는 특수교육의 대상자를 시각장애, 청각장애, 정신 지체, 지체 부자유, 정서장애(자폐성 장애 포함), 언어장애, 학습장애등 7개영역분류-특수아동은 장애아동과 같은 의미로 지적 특성, 감각 능력, 신경근육, 혹은 신체적 특성,

  • 장애아동의 특성
  • 장애아동의 특성목차장애아동의 특성I. 시각장애 아동II. 청각장애 아동III. 정신지체 아동IV. 정서 및 행동장애 아동V. 자폐성 장애 아동VI. 의사소통장애 아동VII. 학습장애 아동VIII. 지체장애 아동* 참고문헌장애아동의 특성장애아동은 일반 아동보다 어느 특정영역에서 정상의 범위에서 벗어난 행동이나, 일탈현상을 보인다. 대부분의 장애아동은 지적 특성, 감각능력, 신경이나 근육 혹은 신체적 특성, 사회 혹은 정서적 행동, 의사소통 능력,

  • 특수아교육학개론)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장애I. 정서 및 행동장애아의 개념1. 정서장애아의 정의2. 정서 및 행동장애의 분류 및 발생률II. 정서장애아의 발생원인1. 생물물리학적 요인2. 가족 요인3. 학교 요인III. 정서장애의 판별1. DSM-IV의 질적 분류2. Quay의 양적 분류IV. 행동장애아의 평가방법1. 사정목적2. 진단/분류가 사정방법으로 갖추어야 할 조건3. 행동장애 사정에 필요한 여러 가지 정보의 영역4. 사정방법V. 정서 및 행동장애의 특성과 대책1. 지능과 학업 성취2. 사회적 및 정

  • 특수교육학개론4B)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방법 교육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0k
  • 지능이나 지적장애 3급 정도의 지적능력이라면 간단한 농사일이나 머슴 같은 쉬운 일은 할 수 있었기 때문. 즉 지적장애 3급과 경계선지능은 이 시기에는 장애가 아닌 바보 취급이었다. 그러한 지적 능력의 저하는 학습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되어 올바른 학습이 되지 못하고 항상 성적 최하위자로서 학교에서도 인간대접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이 장에서는 특수교육학4B형)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