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아동의 분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1.03 / 2021.11.0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레포트 참고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가드너의 아홉 가지 다중지능 이론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고려되어야 할 점이 있다.
첫째, 개개인은 한 가지의 지능뿐만 아니라 잠재된 여러 가지의 지능이 있다.
둘째, 대부분의 사람들은 각 지능들을 적절한 수준까지 발달시킬 능력이 있다.
셋째, 지능은 복잡한 메커니즘 방식으로 작용한다.
넷째, 각 지능의 범주 내에서도 지능을 발달시키는 방법이 다양하게 존재한다.
다섯째, 아홉 가지 지능을 각각 독립적으로 측정하기 위해서는 그에 적절한 검사도구가 요구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육학개론(특수아동의 이해) 기말시험 요점정리
  • 특수교육학개론 (기말시험 대비)제7장 의사소통장애 아동의 이해의사소통장애의 정의와 분류○ 의사소통장애의 용어* 우리나라에서는 현재까지 말과 언어에 대한 엄격한 용어 구별이 되지 않아 명확한 구분이 필요함- 말(speech): 언어 기호를 귀로 듣고 이해할 수 있는 음성으로 표현된 기호양식∙ 음성을 구성하고 나열하는 행위∙ 의사소통의 가장 보편적이고 효과적인 수단- 언어(language): 의사소통을 원활히 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추상적인 상

  • [특수아동][장애아동]특수아동(장애아동)의 정의와 분류, 특수아동(장애아동)의 집중과 보상, 특수아동(장애아동)의 생활지도와 수개념 형성교육, 특수아동(장애아동)의 교육프로그램과 창의성프로그램, 특수아동(장애아동)의 교육여건 개선방안 분석
  • 아동(장애아동)의 정의와 분류1. 특수아동의 정의특수아동이란 자신의 잠재력을 개발하기 위해 특수교육 및 그와 관련된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아동으로서 정신지체, 학습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지체 및 복합장애, 시각장애, 청각장애, 자폐, 영재를 겪는다.2. 특수아동의 분류시각장애, 청각장애, 정신지체, 지체부자유, 정서장애, 언어장애, 학습장애정신지체, 청각장애, 말/언어장애, 시각

  • 특수아동의 심리학적 이해
  • 아동 부모의 바람직한 태도제 3부 특수아동의 영역별 심리 이해제 13장 시각장애아의 심리1. 시각장애의 개념2. 시각장애아의 인지 기능3. 시각장애아의 보행 능력4. 시각장애의 사회 . 심리적 영향제 14장 청각장애아의 심리1. 청각장애와 언어2. 청각장애아의 지능 발달3. 청각장애아와 인성 발달4. 청각장애와 사회성 발달5. 청각장애와 농문화제 15장 정신지체아의 심리1. 용어와 정의의 변천2. 새로운 정신지체의 정의와 분류3. 정신지체아의

  • 영재교육,전환교육(학습,수업)프로그램, 가족심리교육,성교육(학습,수업)프로그램, 진로교육,심리교육(학습,수업)프로그램, 컴퓨터게임교육프로그램
  • 교육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박선희(2004), 성교육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성지식, 성태도, 성행동에 미치는 효과, 전북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청구논문* 송인섭이신동이경화최병연박숙희 편역(2001), 영재교육의 이론과 방법, 서울 : 학문사* 송순인(1992), 정신분열증 환자 가족의 역기능적 의사소통 양상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명숙(1997), 인성교육에 대한 심리 교육적 접근, 대구교육대학교 학생생활연구, 제 22집

  • [서평] 인디고 아이들
  • 아동심리학자의 사무실에서는 문제 행동의 징후들을 전혀 보이지 않기도 한다. 그 아이들 주변의 어른들은 분명히 그들이 학교에서나 가정에서 아니면 두 곳에서 모두 통제가 안 된다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이들을 상담해보면 이런 문제적 징후를 나타내지 않기도 한다. 이러한 모습들을 보면 이것은 아동 자체의 문제라기보다 아이들을 대하는 어른들의 태도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즉 부모와 교사의 태도가 중요한 것이다. 부모는 아이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