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적 정신분석치료와 현대의 단기역동적 심리치료의 현대 내담자의 심리치료 적용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1.02 / 2021.11.0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고전적 정신분석치료와 현대의 단기역동적 심리치료의 현대 내담자의 심리치료 적용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고전적 정신분석치료와 현대의 단기역동적 심리치료 비교
2. 현대 내담자의 심리치료 적용에 대한 본인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고전적 정신분석치료는 프로이트와 그의 제자나 동료들의 정신분석 연구에 기반을 두고 있다. 아니 프로이트의 이론 그 자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정신분석이론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정신이 결정되어 있다는 전제와 무의식이 사람을 일정 부분을 지배한다는 점이다. 전자는 정신결정론이라 하는데 이는 모든 생각과 행동에는 시간적으로 존재하는 과거가 존재하고 이 과거에 의해 사람은 지배당한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 김용태, “가족치료이론”, 학지사, 2005
- 장수미,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학지사, 2012
- 엄명용외, “사회복지실천의 이해”, 학지사, 2008
- 김규수외, “가족치료”, 양서원, 2005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출판, 2012
- 보건복지부, “아동복지편람”, 2000
- 전영신, “정신분석 집단미술치료가 취약아동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대전대,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서브노트
  • 대한 불안 일반화 ➝ 화학과 비슷한 수학, 물리시험에 대해서도 불안감을 느끼게됨㉤ 고차적 조건화ⓐ 교사(중성자극) + 따뜻하고 존중하는 태도(무조건 자극) ➝ 좋은 감정을 느끼게 함(무조건 반응)ⓑ 교사(조건자극) ➝ 좋은 감정을 느끼게 함ⓒ 교사(조건자극) + 학교, 클럽활동, 다른수업(중성자극) ➝ 좋은 감정을 느끼게 함ⓓ 학교, 클럽활동, 다른수업(조건자극) ➝ 좋은 감정을 느끼게 함(조건반응)⑥ 교육적 적용 : 고전적 조건형성이론에 근

  • 중등임용고시 `2번 합격자`의 [교육학] 서브노트 자료
  • 현대사회는 정보화 사회로의 교수-학습 패러다임이 변화하여 이에 대한 교육공학적 접근이 더 주목되고 있음10.교육행정학 : 교육목적 달성에 필요한 인적물적 제조건을 정비확립하여 지도감독하는 협동적이고 조직적 작용13.생활지도 및 상담①생활지도 : 교사가 학교에서 학생의 선택, 적응, 문제해결, 자아실현을 도와주는 활동②상담 : 자신과 주변 환경을 이해하여, 심리적 특성의 변화와 문제해결을 할 수 있도록 조력하는 과정③진로상담

  • [최고 논문]이상심리학의 불안장애에 관한 연구.....
  • 대한 이해Ⅱ.불안장애의 종류 및 치료적 접근1.공포증 3.일반화된 불안장애(범불안장애)1) 정의 2) 증상 1) 정의3) 종류 2) 증상① 광장공포증(Agoraphobia) 3) 원인② 사회공포증(Social phobia) 4) 치료③ 단순공포증 4. 강박장애4) 원인 1) 정의5) 치료: 2) 발병율① 정신분석 3) 증상② 행동요법 ① 강박관념③ 약물요법 ② 강박행동2. 공황장애 ③ 강박반추1) 정의 4) AKTHER의 강박관념과 2) 증상 강박행동유형3) 공황장애의 진행경과 7단계 5) 강박행동과 유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정신박약이 되며, 때로는 백내장과 간장질환을 유발하기도 한다. 감각간 통합여러 감각양상 간에 상호 의존적이며 상호 촉진적인 관계를 이루게 하여 한 감각기관만으로 기능을 발휘했을 때보다 훨씬 우수한 감각 정보 처리능력을 가져오게 하는 과정. 감각교육감각적 훈련을 통하여 형태ㆍ크기ㆍ색ㆍ무게ㆍ온도ㆍ소리 등에 대한 시각ㆍ촉각ㆍ청각 등의 감각 변별기술이나 개념 등을 파악하게 하는 교육, 감각교육의 주창자

  • [이상심리학] 아동기 및 청소년기 정신장애
  • 목 차1. 자폐성장애1.1. 자폐성장애의 정의와 특징1.2. 자폐성장애의 특정 나이 및 성별 특징1.3. 자폐성장애의 유병률및경과1.4. 자폐성장애의 진단기준(DSM-IV)1.5. 자폐성장애의 하위 유형 및 관련 장애1.6. 자폐성장애 치료2.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2.1.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의 정의 및 특징2.2. ADHD의 원인2.3. ADHD의 증상 및 행동 특성2.4. ADHD의 전개과정2.5. ADHD의 진단2.6. ADHD의 치료3. 품행장애3.1. 품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