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영유아의 IEP 개별화교육계획 장, 단기 목표 선정 및 이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0.05 / 2021.10.05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점은행제, 방통대, 대학교 관련 레포트입니다. 표지,목차,서론,본론,결론,참고문헌에 맞게 작성되어 있으며 서론/결론에 본인의 생각을 기재한 내용으로 주제에 맞는 필요한 내용으로만 작성되어 있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IEP의 구성요소
1) 장애아의 수행능력 수준
2) 장기목표와 단기목표
3) 아동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4) 아동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시간과 기간
5) IEP 평가
6) IEP팀과 부모의 서명
7) 전환교육계획
2. 장?단기 교육목표의 설정
1) 장기목표(연간목표)의 설정2) 단기목표의 설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장애영유아의 개별화교육계획은 계획에 대한 안내 지침의 부족, 실제 수업과 괴리된 비현실적 운영, 구성원들간의 소통부족, 대상학생들의 참여 인식 부족의
------------------------------------------------
Ⅱ 본론
1. IEP의 구성요소
1) 장애아의 수행능력 수준
장애아동이 보이고 있는 학습수준과 행동수준을 기술하는 부분으로 형식적/비형식적 검사의
------------------------------------------------
2. 장?단기 교육목표의 설정
1) 장기목표(연간목표)의 설정
연간목표는 1년 동안 이루어져야 할 교육목표를 말한다. 개개 아동에 대한 연간
------------------------------------------------
Ⅲ 결론
개별화교육계획은 특수교육대상자 개개인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교육을 제공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1. 육인적자원부 고시 제2008-3호에 따른 개별화교육계획 수립?운영 자료
2. 개별화교육계획(IEP) 구성요소에 대한 작성실태 및 내용요소 분석_한국지적장애교육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재활]장애인 교육재활의 필요성
  • 및 국가와의 상호의존성을 가지고 있음을 이해시키는 것. - 인간의 성취나 포부에 대해 인식시키는 것. 이상의 일반적인 교육목적은 장․단기적이고 구체적인 목표설정의 근거가 되어야 한다. 장․단기적이고 구체적인 목표란, 첫째, 교육과정(국어, 산수, 사회, 자연, 미술, 음악, 체육, 도덕, 직업 ,특활)에 대한 교육목표, 둘째, 기능교육(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게산, 측정, 탐사, 교치성, 민첩성, 자립 등)에 대한 교육목표, 셋째, 경험교육(심미적,

  • [특수교육]특수아동교육
  • 개별화된 특수교육이 필요한 아동장애(disability, impairment)-특정 신체기관이 상실되었거나 기능이 저하된 것을 의미핸디캡(handicap)-장애나 손상을 지닌 사람이 환경과 상호 작용하면서 직면하는 문제를 말함at risk현재 장애아동으로 진단되지는 않았으나 장애를 보일 가능성이 평균보다 훨씬 높은 아동2) 특수아동의 분류특수아동 선별을 위한 진단기준, 예방적인 서비스의 차이(자원과 능력), 진단의 정확성 및 해석의 객관성 확보, 중복장애 또는 발

  • [장애인복지] 교육재활접근
  • 제 1장 교 육 재 활개인능력 개발부문으로 교육재활에서는 개인장애에 대한 보조적. 지원적 특수교육방법과 장애아동의 특수한 교육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교육과정을 마련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따라서 장애아교육의 장애아동의 특수한 교육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일반교육의 교육내용과 상응하게 구성하되 장애종류와 정도 특징에 따른 장애아동의 독특한 교육적 욕구와 필요에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변인에 의해 개별화된

  • 특수교육학개론(특수아동의 이해) 중간시험 요점정리
  • 특수교육학개론 (중간시험 대비)제1장 특수아동과 특수교육특수아동의 이해○ 특수아동의 이해- 헌법 제29조 “모든 국민은 능력에 따라 균등한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 평등성에 입각하여 개개인의 잠재력을 계발시키고자 노력- 특수아 중에서도 특수유아(3세~6세)의 교육은 더욱 중요* 이 기간 동안 조기 중재하면 장애의 감소 및 2차적 예방○ 특수아의 개념- 사회 통념상 ‘특수아’라는 의미가 ‘손상’, ‘장애’, ‘불이익’이라는 개념

  • 사회과학 장애 아동 복지 사업의 현황 및 실태
  • 장애 아동 복지 사업의 현황 및 실태목차Ⅰ. 서론1. 장애의 이해Ⅱ. 본론1. 장애인 복지의 개념2. 장애 아동의 유형3. 장애 아동 복지 사업의 개념4. 유아 교육 기관의 장애아 통합 교육5. 장애 아동 복지 사업의 현황6. 장애 아동 복지 사업의 실태7. 문제점 및 과제8. 토의주제Ⅲ. 결론1. 결론 및 논의Ⅳ. 참고문헌 및 사이트Ⅰ. 서론1. 장애의 이해장애인의 완전한 사회참여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일반인의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협력이 불가결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