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현장에서 영유아 간 갈등이 발생했을 시, 갈등을 중재하기 위한 대처방안(갈등중재 단계에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8.05 / 2021.08.0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교수방법론) 유아교육현장에서 영유아 간 갈등이 발생했을 시, 교사가 영아 간 혹은 유아 간의 갈등을 중재하기 위한 대처방안을 실제 사례를 들어 제시하였습니다.
1. 영유아 간 갈등중재 시 교사가 고려해야할 사항을 작성하였습니다.
2. 유아교육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를 갈등중재 단계에 적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3. 본인의 의견 및 견해는 결론 부분에 기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간 갈등중재 시 교사가 고려해야 할 사항
2. 교사가 영아 간 혹은 유아 간의 갈등을 중재하기 위한 대처방안
1) 유아교육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
2) 유아교육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를 갈등중재 단계에 적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아교육현장에서 영유아 간 갈등이 발생했을 시, 교사가 영아 간 혹은 유아 간의 갈등을 중재하기 위한 대처방안을 실제 사례를 들어 제시하시오.

Ⅰ. 서론
영유아들은 놀이가 생활 그 자체이다. 많은 시간을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보내는 동안 영유아들은 서로의 주장이나 관점, 욕구, 동기 등이 일치하지 않아 갈등이 일어나곤 한다. 즉, 영유아들의 각각 다른 요구와 사고, 감정으로 인해 그리고 의견이 항상 맞을 수 없으므로 일과 동안 활동시간이나 장소 전반에 걸쳐 영유아 간 갈등상황이 발생한다. 영유아는 놀이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갈등에 직면하는데, 스스로 감정과 욕구조절이 부족하고, 자신의 감정에 따라 충동적으로 행동하기 때문에 또래와 다툼이 발생하거나
참고문헌
위영희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창지사, 2021
박찬옥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2019개정 누리과정을 반영한), 양성원, 2020
신혜은, 고태순, 장세희 저, 영유아교수방법, 양서원, 2018
이금구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