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 현대사회에서 미술교육에 대해 설명하고 21세기 미술교육의 나아갈 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08 / 2021.07.08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미술] 현대사회에서 미술교육에 대해 설명하고 21세기 미술교육의 나아갈 길을 자신의 의견을 포함하여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현대사화에서의 미술교육
2. 21세기 미술교육의 나아갈 길
1) 자아 탐색
2) 정보전달의 시각화 현상
3) 뇌 발달
4) 개성과 창의성
5) 아름다움의 향유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미술은 유아들에게 정서적으로 기쁨을 줄 수 있는 경험으로 유아들은 미술활동을 통해 즐거움, 만족감, 행복감을 느끼며 자신의 감정을 긍정적이고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또한 또래 친구들의 미술활동을 보며 작품에 대한 이해도 높이게 된다. 이러한 미술활동을 통해 유아의 전인적 성장, 즉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인지적, 창의적 발달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유아교육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유아미술교육은 유아의 자기표현욕구를 시각적, 조형적으로 표현하도록 함으로써 창의적인 성장을 길러주고,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높이고 정서적으로 안정되며 창조적인 생활을 하도록 도와준다. 즉, 조형 활동을 통해 길러지는 유아의 본능적인 호기심과 탐구하려는 욕구는 모든 유아가 지닌 유아기의 특성으로 창의적 태도와 능력을 길러주는데 밑바탕이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대사회에서 미술교육에 대해 설명하고 21세기 미술교육의 나아갈 길을 자신의 의견을 포함하여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박라미(2007). 유아로부터 출발하는 신유아미술교육. 다음세대.
김정미(2016), “누리과정 미술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실태”, 석사학위논문, 수원대학교 미술대학원.
김문자(2004). 유아미술 감상지도의 실태와 개선 방안 연구.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인희(2007). 유아미술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운영실태.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1주 1강에서 학교교육에 있어서 학생지도는 크게 교과지도와 생활지도로 나눌 수 있다는 것을 학습하였다 교과지도가 가르치는 교과중심의 학습영역이라면 생활지도는 무엇일까요학교상담자로서 그 역할과 특성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생활지도 상담이 상담자에게 어떤 역할을 요구하고 있는지
- 자폐성 장애1 레포트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빈곤가정
- 벌레이야기와 밀양의 비교
- 벌레이야기와 밀양사이
- 상호금융 신용협동기구 금융시장에서 상호금융기관의 역할 소매금융 서민금융 관계형금융
- 사업계획서 - 은둔형 외톨이 - 은둔 부적응 청소년의 사회 적응을 위한 집단 프로그램
- 우리나라 청소년의 행복 증진을 위한 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례관리] 빈곤가정 사례관리
- 브릴(1985)이 제시한 인간의 욕구이론 즉, 4가지 유형의 안정의 욕구(물질적 안정, 정서적 안정, 사회적 안정, 지적 영적 안정)와 성장의 욕구에 현재 자신의 삶의 욕구가 어떤 부분에서 어떻게 충족이 되어있는지와 부족한 욕구는 무엇이며 어떻게 보완할 수 있는지를 서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