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평생교육의 내용이 무엇인지 장애인 평생교육이 왜 필요한지(개인 성찰)와 법령이 발의되어 활성화되기 위해서 개인(평생교육사), 평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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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평생교육의 내용이 무엇인지 장애인 평생교육이 왜 필요한지(개인 성찰)와 법령이 발의되어 활성화되기 위해서 개인(평생교육사), 평생교육기관, 정부 측면에서의 역할이 무엇인지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장애인 평생교육의 내용 및 장애인 평생교육의 필요성
1) 장애인 평생교육의 내용
2) 장애인 평생교육의 필요성
2. 장애인 평생교육 법령이 발의되어 활성화되기 위해 개인(평생교육사), 평생교육기관, 정부 측면 역할
1) 개인(평생교육사)의 역할
2) 평생교육기관의 역할
3) 정부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평생교육이란 말을 자주 접하지만 장애인에 대한 특별한 평생교육에 대해서는 생소하다는 느낌이 드는 것은 본인만의 생각일까? 그만큼 장애인 평생교육에 대한 인식이 뒤떨어졌다고 여겨진다.
.
.
Ⅱ 본론
1. 장애인 평생교육의 내용 및 장애인 평생교육의 필요성
1) 장애인 평생교육의 내용
평생교육은 인간이 인간다운 삶을 살아나가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것이 평생교육의 필요성이다. 장애인 또한 평생교육 차원에서 소외되지 않는 삶으로써 자율성을 추구하는 존재로 인식되어야 한다.
참고문헌
- 장원동외, “평생교육의 이해”, 동문사, 2008
- 김동현, “도예활동이 지적장애인의 손기능 향상과 직업생활에 미치는 효과”, 영남대, 2012
- 나에노,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운영에 관한 연구”, 단국대, 2017
- 김선민, “장애인 평생교육 측면에서 보는 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프로그램 분석 및 인식 조사”, 위덕대, 2019
- 조정현, “평생교육사의 네트워크 행위 유형과 과업 수행능력 및 직무만족도의 관계”, 순천대,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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