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의 위기 극복책 라이선싱 사업 인센티브 제도 도입 참신한 마케팅 전략 다각화 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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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레고의 위기 극복책
1. 라이선싱 사업
장난감 소매상들과의 접촉 ->사업다각화 문제점 파악
테마파크,의류 시계 사업 포기
브랜드 이름 임대 사업
2. 구조조정
2003년 본사 인력 3500명을 정리.
2007년 선진국 해외공장 정리.
인건비를 줄이기 위해 멕시코와 다른 유럽으로 생산기지 이동
테마파크인레고랜드 지분 70% 매각, 한국과 호주의 자산도 매각
3. 인센티브 제도 도입
성과에 따른 보상 시스템 마련
-자체적으로 신선하고 뛰어난 디자인 생산
-개발기간 50% 단축
4. 참신한 마케팅 전략
핵심 비즈니스 ‘디지털’
-레고디지털디자이너 프로그램
5. 핵심사업 집중
블록완구사업 집중
-유아용과 성인용 제품 꾸준히 출시
-블록완구를 팔기 위해 비디오 게임, 애니메이션 라이선스 판매
6. 다각화 포기
EIGG 조직 결성
-실무자와 경영자간 협력프로세스 구축
-기업 내 공감대 형성에 중추적인 역할
7. 인류학을 활용한 원인분석
인류학자들과 위기극복 컨설팅 의뢰
-전통 고객을 놓치는 문제점 파악
-중저가 경쟁상품들의 등장
-전통적인 블록 집중해 업그레이드 방식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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