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산업 서비스 금융서비스 신한카드 사례 현대카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카드 산업 서비스 분석
선정동기
각 회사별 SWOT분석
기업소개
각 회사별 STP 전략
목차
Ⅰ. 선정 동기
경제의 중심에 있는 ‘돈’
과거 물물교환에서 현대인들의 편리한 경제생활을 위한 매개체로 자리 매김
VS
[시장 점유율 1위]
[젊은 에너지의 선두주자]
금융서비스의 역사를
찾아가 보자!
Ⅱ. 선정 동기
신한카드
현대카드
1987년 신한은행에서 업무 시작, 2002년 카드사업부문 분할,
2007년 LG카드와 통합
2001년 다이너스 카드 코리아 인수하며 카드 부 사업 시작.
현대자동차에 맞게 업계 대표하는 회사를 목표로 사업 재개
연혁
1986년 익스프레스크레디드카드를 설립
1987년 신한은행 카드사업부문 설립
2002년 신한카드 독립
2004년 LG카드 인수
2006년 조흥은행 카드사업부문 흡수 (비씨카드 발급 시작)
2007년 10월 1일 통합 신한카드 출범 (LG카드와 합병)
2008년 8월 18일 LG카드와 신한카드 전산망 통합 완료
2008년 10월 6일 AK플라자 제휴카드 출범
2010년 12월 2일 이마트 제휴 카드 출범
2013년 2월 20일 한국스마트카드와 제휴로
신한카드 후불티머니 서비스 시작 (업계 최초)
연혁
2001년 사명 변경 (다이너스클럽코리아 → 현대카드)
2002년 현대 M 카드, 기아 M 카드 출시
2003년 정태영 사장 임명
2003년 퍼스트씨알바㈜ 흡수 합병
2004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선정
(한극능률협회 컨설팅 조사 신용카드 부문 1위)
2005년 The Black 출시
2005년 GE 소비자금융과 전략적 제휴 체결
2006년 The Purple 출시
2008년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신용카드 부문 1위 선정
2011년 현대카드 ZERO 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 CNS DX Engineer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금융에서도 대기업은 구제1순위에 올라와있죠, 아무튼 각설하자면 기업은 결국 이익을 위한 집단입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찬성하는 발화로 가지마세요, 면접관들이 좋아하지 않을겁니다.네 면접관님 기업은 물론 사회적으로 많은 공헌과 책임을 지고있습니다. 하지만 기업의 이윤이 국민의 원천으로 나온다해서 반드시 사회에 대해 환원해야한다는 법은 없습니다. 다만, 국가적 재난또는 기업의 홍보 및 빈민 구호활동등 최저 생계유지관한

  • [마케팅] 현대카드의 서비스마케팅 전략
  • 금융업계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다.현대카드는 26개의 alphabet과 color에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부여해 지금까지 없던 형식의 브랜드를 창조해 냈다. 2003년 9,000억 원 적자에서 2010년 현재 8배가량 성장하고 시장점유율 2위라는 성적을 거두고 있다. 현대카드의 비전은 고객의 삶의 질 향상 및 행복추구,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며 고객의 LIFE STYLE NEEDS 충족을 위한 최상의 종합 금융 서비스, 차별화 된 고객 이해 능력을 기반으로 잠재된 고

  • [마케팅] 신한카드의 서비스마케팅 전략
  • 1. 신한카드 소개(1) 개요신한카드는 회원 1470만 명, 시장점유율 25%인 국내 최대 신용카드회사다. 가장 많은 고객이 알고 있으며 가장 많은 고객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금융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는다. 신한카드는 아시아 1위, 글로벌 12위의 카드회사로서 앞으로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금융회사와 대등하게 경쟁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신한카드는 대한민국 대표 신용카드로서 신용카드 시장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고객의 소비성향

  • [서비스경영] 신한카드의 서비스경영
  • 서비스품질지수’ 신용카드부문 1위 수상- 일본신용평가 평가, 신용등급 전망 A(안정적/Stable) 획득2010년- 한기평 한신정 신용등급 상향 조정(안정적/Stable → 긍정적/Positive)(2) 연혁(3) 비전1) 신한금융그룹 비전- 한국을 대표하는 제조/유통이 균형 잡힌 ONE PORTAL 종합금융서비스 그룹으로서, WORLD CLASS를 지향하는 금융그룹으로 도약2) 신한금융그룹 핵심가치- 고객가치장조, 정직한 신뢰, 오너쉽, 팀웍, 변화와 도전3) 신한카드 비전- 카드산업의 미래

  • [경영전략] 현대카드의 전략 분석 및 평가와 발전 방향
  • 1. 현대카드 소개(1) 개요현대카드는 2001년 10월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 ㈜다이너스클럽코리아를 인수하여, 현대카드㈜로 사명하였다. 현대카드는 2003년 5월 ‘현대카드M’ 을 출시하며 포인트 선 지급 서비스인 ‘세이브 포인트 제도’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2004년 1월 ‘현대카드C’를 시작으로 9월 ‘현대카드S’, 2007년 4월 ‘현대카드V’를 출시하는 등 알파벳 카드 시리즈를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다.디자인경영의 대표 사례라고 볼 수 있는 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