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 인지도 소비자 트렌드 문제점 인식 프로모션 전략 어머니 서포터즈 백화점 문화센터 캐릭터 활용 및 팝업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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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식품안전에 대한 불신 증가, 국내산과 가공을 최소화한 식품 선호
-비위생적인 식품 취급, 수입식품의 안전, 식중독 미생물, 살균되지 않은 식품, 수입 식품, GMO 식품에 한 불신 증가로 식품 구매 방식의 변화.
-지역에서 재배한 식품을 가장 안전한 식품으로 보는 소비자 증가하면서 가까운 지역에 서 생산된 농작물, 축산물을 활용하는 메뉴가 인기
-식품첨가물 등에 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가공을 최소화한 식품이 소비자가 가장 원하는 음식임.
원산지와 먹거리 안전성에 대한 불안을 해소할 수 있는 친환경채소가 소비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
높은 품질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받으려는 소비자가 증가.
외식시장에도 프리미엄을 내세운 브랜드가 잇따라 론칭.
프리미엄 김밥브랜드가 포화상태가 되어가고 있음.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만 10여개가 넘는다. 프리미엄 김밥집이 부상하자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잇따라 프리미엄 김밥 출시에 나서고 있다. 주점 프랜차이즈 ‘쪼끼쪼끼’가 지난해 ‘단풍애김밥’을 내놓았고, 올 들어 분식점 ‘아딸’이 ‘가마솥김밥’을, 오봉도시락이 ‘서가원김밥’을 선보이면서 경쟁에 가세했다.
경쟁력을 강화할 필요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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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수가 늘어남에도 불구하고 인지도가 낮음
(설문조사 자료 필요)
설문조사를 통해 알아보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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