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화장품시잘 미샤 마케팅 미샤 브랜드마케팅 미샤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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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MISSHA
LOVE YOUR SKIN LOVE YOUR SOUL
INDEX
MISSHA
선정이유
문제점 분석
개선방안
결론
선정이유
MISSHA
인구표본 (N=82)
선정이유
문제점분석
개선방안
01
02
결론
90%
10%
남성
여성
20대 여성을 주 타겟으로 하여 설문조사 실시
85%
20대
30대
40대
50대
선정이유ㅣ최초상기브랜드
02
01
선정이유
문제점분석
개선방안
결론
47%
18%
Q.가장 먼저 떠오르는 로드샵 브랜드는 무엇입니까?
이니스프리는 미샤의 약 2.6배인 47%의 비율로 가장 먼저 상기됨
>
4%
8%
4%
10%
5%
선정이유
02
01
선정이유
문제점분석
개선방안
결론
Q.가장 처음 접해본 로드샵 브랜드는?
Q.가장 자주 이용하는 로드샵 브랜드는?
에뛰드
18%
미샤
기타 6%
더페이스샵
13%
이니스프리
8%
44%
토니모리
1%
스킨푸드
10%
이니스프리
39%
더페이스샵
15%
기타
9%
토니모리
10%
미샤
7%
네이처리퍼블릭
7%
에뛰드
5%
스킨푸드
8%
선정이유
02
01
선정이유
문제점분석
개선방안
결론
Q.가장 처음 접해본 로드샵 브랜드는?
Q.가장 자주 이용하는 로드샵 브랜드는?
미샤
44%
이니스프리
39%
미샤
7%
응답자들의 44% “가장 처음 접해본 로드샵 브랜드는 미샤”
“가장 자주 이용하는 로드샵 브랜드는 이니스프리”
처음 접해본 브랜드와 자주 이용하는 브랜드에는 차이가 있음
(카이제곱 통계량 98.531, 유의수준 5%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함)
미샤는 로드샵 브랜드의 선두주자 였으나, 충성고객을 확보하지는 못함.


선정이유ㅣ2014 3분기 매출액
02
01
선정이유
문제점분석
개선방안
결론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 매출 3위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 4.14%, 영업이익 69.41% 감소
(단위 : 억원)
중저가 화장품의 신화로 통하던 미샤가 타 브랜드에 밀려나
매출부진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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