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행동 문제행동의유형과일반적인지도방법 상담시유의점 상담원칙 상담전준비작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Presentation
TAYLOR SIM| TAYLOR SIM
문제행동
Index
문제행동이란?
문제행동의 유형과 일반적인 지도방법
상담 시 유의점
상담 원칙
상담 전 준비작업
친구와 어울리지 못하는 유아
공격적인 유아
산만한 유아
밥 안 먹는 유아
규칙이나 공공질서를 잘 지키지 않는 유아
문제행동이란?
일반적으로 주위의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뿐만 아니라 비록 주위
사람을 직접적으로 곤란하게 하지는 않지만
당사자가 보이는 이나
을 말합니다.
반사회적 행동
정서적 불안정
사회적 부적응 행동
문제행동 유형 5가지
& 일반적인 지도방법
특징
원인
교사의 관심을 끌기 위해 친구들과 어울리지 않는 경우
친구들과 어울리는 방법을 모를 경우
지도방법
학급 내에서 다른 친구들로부터 고립 당하는 구체적인 문제행동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혼자 있을 때보다 친구와 함께 있을 때 더 관심을 갖고 격려해주기
친구들이 노는 주변을 배회
노는 과정에서도 유아 자신은 함께 놀고자 하나 배척을 당하는 어린이
성격이 내성적인 경우
사회성 발달이 느린 경우
교사가 함께 놀이 그룹에 참여하여 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주변 환경이나 주변 사람들과 적절한 관계를 형성하지 못하는 유아를 도와줄 단짝 친구 도우미를 정하기
친구와 어울리지 못하는 유아
문제행동의 유형 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진로지도, 진로교육, 진로결정, 직업] 직업의 선택과 준비, 진로결정의 유형, 진로결정의 원칙, 진로지도(진로교육)의 방법, 진로지도(진로교육)의 문제점, 향후 진로지도(진로교육)의 개선 방안 분석
  • 지도(진로교육)의 방법, 진로지도(진로교육)의 문제점, 향후 진로지도(진로교육)의 개선 방안 분석Ⅰ. 서론Ⅱ. 직업의 선택과 준비1. 직업선택의 중요성2. 직업의 준비3. 유망 직종Ⅲ. 진로결정의 유형Ⅳ. 진로결정의 기본원칙1. 개인의 특성 존중2. 내면가치 존중3. 사회적 규범 준수4. 스스로 설계5. 단계별로 계획수립6. 다양한 정보를 토대로 설계Ⅴ. 진로지도(진로교육)의 필요성Ⅵ. 진로지도(진로교육)의 방법1. 정신역동적 진로상담1) 방법

  • [사회] 노인의_여가생활과_자원봉사
  • 문제의 방면으로는 성폭력 상담 및 교육․계몽, 유해환경 조사 및 퇴치캠페인, 학교 폭력예방 및 치료에 참여, 무료법률상담, 유언 및 유산상속에 절차보조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교통 및 안전관리방면으로는 건널목 교통정리, 지하철 지도원, 각종행사를 위한 교통질서 정리, 교통단속 감시원, 학생 등․하교시 사고예방, 교통안전지도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동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정치 및 사회적 사회활동을 볼 수 있는데 부정선거 감시, 선거사

  • 과제 중심 모델
  • 작업하는 것을 포함한다.(Epstein, 1992).과제는 표적문제를 명확히 한 후에 과제계획을 세우게 되는데, 클라이언트와 사회복지사 간의 토론을 통하여 대안적 과제들이 제시되며 행동이나 전략적 계획을 구체화하게 된다. 표적문제가 사례가 진행되는 동안 계속 남아 있는 경우 과제는 바뀌어야 한다. 과제를 수행했거나 달성될 수 없는 것이며 또는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되면 과제를 바꾼다.과제의 기본적 유형에는 일반적 과제와 조작적 과제가 있으며(R

  • 문제 해결 모델 Perlman과 Compton Galaway의 문제 해결 모델의 비교 및 적용
  • Ⅰ. 서 론인간의 삶은 ‘문제의 연속선상’에 있으며, 이 문제란 인간의 성장과 변화ㆍ발전의 동기를 부여하고, 또한 그것의 결과물로 보고 있으며, 모든 인간의 삶은 문제해결과정이며, 인간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능력이나 강점을 본능적으로 가지고 있는 존재이라는 기본가정으로부터 문제해결 모델은 출발한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클라이언트는 여러 가지 이유로 그들의 일상적인 문제해결의 방법이 부적절하거나 사용하기 어려울 경우 현재의

  • 정신지체 mentalretardation
  • 전환교육과정 중에 실시하는 사회적응훈련의 내용도 여기에 철저히 기준 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정신지체의 능력을 평가함에 있어 그들의 강점이 충분히 드러날 수 있는 평가형식과 방법을 사용하도록 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즉, 평가를 함에 있어 이들이 의사소통 양식에서, 감각적 양식에서, 운동적 기능에서, 행동적 요소에서의 제약을 받지 않도록 하여야 함은 물론이거니와 나아가서 그들의 문화적 특성이나 언어적 다양성까지도 특별히 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