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M 규제 정책 SSM이란 SSM의 국내현황 사업관련 규제 현황 SSM의 의제설정 제임스 윌슨 규제정책 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SM 규제 정책 의제설정 다각도 분석
SSM 규제정책 개요
목차

서론

SSM 의제설정과정의 분석

의제설정과정의 요인과 선택적 설정



SSM 사안과 의제설정과정 좌우요인
결론
Ⅰ. 서론
1. 주제선경배경
Ⅱ. SSM 규제정책 개요
1. SSM이란?
대형마트 건설비용 및
부지 확보의 어려움
포화상태에 다다른
대형마트 시장
Super-Super Market
탄생
300㎡이상 3000㎡이하 규모
주거지 주변에 위치
대형마트의 유통망
Super - Super Market
Ⅱ. SSM 규제정책 개요
2. SSM의 국내현황
사업 발전 현황
(통계청)
Ⅱ. SSM 규제정책 개요
- 대형마트와 비슷한 운영 및 물품을 구비하고 있으나
그 규모가 작아 법에 규제를 받지 않음
유통산업발전법의 사각지대
- 실질적 규제역할
사업조정제도 일부 위임
: 지방자치단체에 일시적
자제권을 주어 조례로
통제하게 함
중소기업청
사업조정제도
SSM 관련 조항 개정 및 신설의 필요성
2) 사업관련 규제 현황
Ⅱ. SSM 규제정책 개요
3. SSM 관련 개정안
일정요건 만
충족하게 되면
입점 승인
요건을 충족한다 하더라도
지자체장에게 재량권을 부여하여 거부권한을 행사할수 있게 함
WTO 서비스 협정
저촉 가능성!?
GATS
WTO의 일반협정무역에 대한 서비스조항
위배여지가 논의되는 조항
제 6조
(국내입법에 관한 조항)
제 16조
(시장접근제한에 관한 조항)
제17조
(내국민대우관련조항)
제 20조
(특별 양허 한 계획에 관한 조항)
자국 입법도
자유무역을 침해할 여지가 있는 조항은 GATS 위반
허가제는
서비스 공급자 수 제한으로 간주되어 GATS위배가능성
국내규제일지라도
명백한 경쟁조건의 변경
외국계 대형할인점 등이
내국민대우 위배 제기
통상마찰 가능성
자유무역협정의 취지
‘인류의 공생과 발전’
☞ 합리성과 객관성을
전제한 방안으로써
규제안을 신설해야
한다
WTO 규정 지나치게
의식하면 국내에 사실상 어떠한 정책도 도입하지 못하게 될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럽경제론] 영국과 프랑스의 사회적 합의와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 사업장에서의 사용자와 노동자 사이의 파트너십을 강조한다. 파트너십의 이 같은 방법들 중 어느 것도 노동조합에게 국가적인 수준의 경제정책 결정에서의 역할을 제공하지 않는다. 사업장내 파트너십에 대한 옹호는 경영자의 경영권이 신성불가침하다는 것이다. 이 같은 파트너십은 경영자가 그 계획과 정책을 사업장에 더 잘 알리는 것과 관련된다. 자본과 노동이 전통적으로 국가에 대해서 품어 온 불신들은 영국 사회 내에서의 자유적인 자유방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사업을 시작한 이유를 잊지 않았기 때문이다. 애덤과 나는 누구든 창업을 하려면 진짜 하려고 하는 일과는 관련 없는 까다로운 일까지 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많은 이가 뚜렷한 목표가 있고 그 분야에 재능이 있어도, 이와 전혀 관련이 없는 일에 많은 시간을 허비하는 것이 안타까웠다. 그래서 우리는 창업가들이 사업할 때 맞닥뜨리는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했다. 비싼 임차료가 부담스러운 영세 사업자들을 위

  • [환경문제] 기업경영의 새로운 가치-환경경영
  • 의제 21리우 회의에서 얻어진 결과물로서 주목할 만한 것이 바로 의제 21이다. 의제 21이란 그간의 논의의 결과물이라 할 수 있는 것으로서 대량 생산 시스템이 환경에 끼치는 과부하와 그로 인한 자연환경의 파괴, 자연 자원의 대량 소모의 한계를 인식하고 그러한 상황에 걸맞는 실천 강령을 정리한 것이다.기업의 활동과 관련하여 주목할 만한 것은 제 30장으로서, 그 내용으로는 첫 번째, 초국적기업을 포함한 상공계의 정책과 운영은 효율적인 생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
  • 국내 규제3) 문화의 다양성4) 국제기관에 의한 규제5) 경제 개발의 수준6) 광고매체의 유용성 7) 경쟁의 성격8) 비용상의 제약9) 광고대행사의 유용성8. 국제광고의 기능1) 국제광고의 경제적 기능 2) 국제광고의 사회문화적 기능9. 국제광고전략의 실행 -국제광고의 표준화와 현지화1) 국제광고의 표준화 전략2) 국제광고의 현지화전략 3) 광고메시지의 효과적인 작성법10. 국제광고의 기획1) 광고 목표의 설정2) 국제광고의 예산 편성3) 광고 매

  • 교육행정 총정리
  • 정책을 실현하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감독적 성격이 강하게 나타나게 된다.❷ 독자적 성격① 교육의 효과 극대화에 초점 : 교육조직이 달성하려는 공동목표는 교육이므로, 교육행정은 교육의 효과와 능률을 극대화하려는 데 이바지함을 특색으로 한다.② 타 분야 및 지역사회와의 고도의 협력성 : 교육의 목적은 학교 뿐만 아니라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의 모든 영역에서 중요시 된다. 사회 전반과 관련된 교육목적을 달성하게 위해서는 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