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의SCM혁신사례 NIKE SCM혁신사례 NIKE 시스템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NIKE의
SCM혁신사례
INDEX
NIKE의 SCM 혁신사례
NIKE
NIKE의 혁신
혁신 사례 적용
NIKE 시스템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요약과 결론
Q&A
NIKE의 SCM 혁신사례
01
02
03
04
05
미국의 유명한 경영전문 월간지 패스트 컴퍼니가
매년 발표하는 혁신기업 순위에서
애플·구글·페이스북을 제치고
나이키가 1위를 차지
NIKE (미국)
운동화, 운동복, 운동용품 등을
제작 판매하는
세계 1위 스포츠용품 브랜드
180개국에 약 1000여개 매장
미국 내 시장점유율 약 54%
매출액 253억 달러 (약 26조원)
NIKE의 SCM 혁신사례
01
02
03
04
“JUST DO IT.”
05
브랜드가치
NIKE의 SCM 혁신사례
01
02
03
04
05
현재 나이키의 브랜드 가치는 세계 1위
브랜드
브랜드가치
1. 나이키(Nike)
159억 달러(16조5450억 원)
2. ESPN
115억 달러(12조6845억 원)
3. 아디다스(Adidas)
68억 달러(7조5004억 원)
4. Sky Sports
40억 달러(4조4120억 원)
5. 언더 아머(Under Armour)
35억 달러(3조8605억 원)
6. 리복(Reebok)
12억 달러(1조3236억 원)
7. YES Network
6억 달러(6618억 원)
8. IMG
5억2000만 달러(5735억 원)
9. NESN
5억 달러(5515억 원)
10. MLB Advanced Media)
4억2000만 달러(4632억 원)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에서 발표한 올해 스포츠 관련 브랜드 가치 순위
공장지도
NIKE의 SCM 혁신사례
01
02
03
04
05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등
전 세계에 744개의 공장운영
공장직원 수 약 100만 명
<사진 : Wall Street Journa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SCM(공급망관리) 분석
  • 사례를 보면, 주문데이터와 현재 생산실적 등을 감안한 스케줄링을 작성하는데 최대 7일 소요되던 것을 SCM solution의 계획모듈을 사용하여 5시간 이내로 단축하게 되었다. 이러한 연산은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수십 기가바이트 대의 주기억장치에서 DB접속작업 없이 수행된다. 판매(Deliever)영역에서 발주 업무 지원 시스템 구축사례를 살펴보자. 중견 화장품 제조업체인 E사는 공장 -> 대리점 -> 전문매장 -> 고객으로 구성된 공급사슬을 가지고 있다. E사

  • (SCM) SCM 정의 및 도입현황과 분야별 성공사례(A+대박자료)
  • 사례(1) 내용 요약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019. SCM, 한걸음 더(1) 내용 요약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2(2) 잡지의 시사점 및 잡지에 대한 견해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320. 진 코퍼레이션(1) 내용 요약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4(2) 잡지의 시사점 및 잡지에 대한 견해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421. 배송시스템 혁신을 통해 공급망의 경쟁력을 높인다(1) 내용

  • [경상계열] [경제학과]유통신조류와 물류혁신[1]
  • 혁신에 관한 이론적 배경 (1) 소매차륜이론(Wheel of Retailing) (2) 아코디언 이론(Retail Accordion) (3) 변증법적 이론(Dialectic Theory)(4) 기타 이론 및 시사점 2. 유통채널 구조의 변화와 시사점 (1) 유통채널의 진화과정 (2) 유통업체의 영향력과 역할 변화 3. 종합할인점의 성장과 경쟁 원천 (1) 할인점의 확산과 발달 배경 (2) 할인점의 국제화 (3) 세계 초일류 할인점의 성장 사례 (4) 선진국의 할인점 발달 현황 (5) 종합할인점의 경쟁력 원천 4. 카테고리 킬러

  • (SCM) 기업의 SCM 도입 사례와 성공 사례 분석과 SCM 활성화 방안
  • 사례를 보면, 주문데이터와 현재 생산실적 등을 감안한 스케줄링을 작성하는데 최대 7일 소요되던 것을 SCM solution의 계획모듈을 사용하여 5시간 이내로 단축하게 되었다. 이러한 연산은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수십 기가바이트 대의 주기억장치에서 DB접속작업 없이 수행된다. 판매(Deliever)영역에서 발주 업무 지원 시스템 구축사례를 살펴보자. 중견 화장품 제조업체인 E사는 공장 -> 대리점 -> 전문매장 -> 고객으로 구성된 공급사슬을 가지고 있다. E사

  • [경영분석] 팀버랜드 `Timberland` 의 물류관리와 아웃소싱 전략
  • 사례에서도 알 수 있듯이 물류문제에 보다 많은 관심이 필요하겠다. 다행히도 새정부가 들어서면서 90년대 중반에 등장했다가 흐지부지된 한반도의 동북아 물류중심국 구상에 대한 논의가 다시 활발해지고 있고, 그 어느때보다 물류시장에 대한 관심이 고조돼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각 기업들은 공급망관리(SCM)과같은 효과적 물류시스템을 통해서 제조-생산-판매 에이르는 과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함과 아울러 물류 전문업체로의 아웃소싱을 통한 3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