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정관장시장환경 홍삼시장 정관장SWOT분석 정관장STP전략 정관장전략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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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정관장
[ ]
Contents
1.
2.
[선정배경]
3.
[환경분석] 시장환경/홍삼시장
[SWOT분석 및 경쟁사분석]
4.
[STP 전략 및 4P전략]
5.
[전략도출]
6.
[Q& A]
1. 고령화
고령화 사회 진입
자기건강관리(Self health care)에 대한 관심이 증가
선정 배경
1. 선정이유
03/22
정관장
2. 인삼/홍삼 제품의 대중성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식품 - 인삼/홍삼 제품
50~60세 장년층은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중 ‘인삼/홍삼 제품’을 가장 많이 복용
선정 배경
1. 선정이유
정관장
04/22
환 경 분 석 석석 석
시장환경 / 홍삼시장홍삼홍삼
늘어나는 건강식품시장 규모
국내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주는 건강식품 시장
웰빙을 추구하는 사회적 분위기
건강식품시장환경
2. 환경분석
정관장
(‘12. 12. 31. 기준, 출처:식약처)
구 분
총 생산액
(억원)
내수용
수출용
생산액(억원)
생산량(톤)
생산액(억원)
생산량(톤)
2004
2,506
2,263
4,250
242
514
2007
7,235
6,888
10,239
346
339
2008
8,031
7,516
12,990
514
697
2009
9,598
9,184
19,293
415
592
2010
10,671
10,211
24,994
460
367
2011
13,682
13,126
39,611
556
647
2012
14,091
13,507
33,735
5841)
864
비율(%)
3
2.9
14.8
5
33.5
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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