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시생산시스템(JIT) 원가계산 JIT의 개념 JIT system의 등장배경 JIT 시스템의 특징 JIT 시스템의 장 단점 JIT 시스템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적시생산시스템(JIT)과 원가계산
JIT의 개념
Just In Time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수량만큼 생산하
는 방식으로 낭비적 요소를 근본적으로 제거하여 생산하는 것이다
JIT의 기본목적
과잉생산으로 인한 낭비를 없애면 원가는 내려간다
2
원가 절감을 위한 수량관리, 품질보증, 인간성 존중
일간과 월간의 수요변화에 맞추어 양과 종류를 조정하는 수량관리
각 공정이 후속공정에 양질의 제품만을 공급하는 품질보증
원가절감을 위하여 인적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도
동시에 인간성을 존중하는 것 .
3
JIT 시스템은 원가절감을 통해서 이익을 실현하는 것이다
1
JIT system의 등장배경
1) 도요타 자동차의 재고 더미들
2) 일본의 자동차업체들의 난립 →세계 자동차업체과 경쟁으로 소량생산
3) 미국의 슈퍼마켓에서 힌트를 얻다 → 슈퍼마켓 판매방식
4) 노조가 약했다
5) 선대로부터 내려온 경영 이념
→연구와 창조의 정신을 살려 우리 실정에 맞는 생산방식을 고안해야 한다“
JIT 시스템은 일본 도요타(Toyota)자동차에서 처음 개발
이유 → 국토가 좁고 천연자원이 부족한 일본의 환경 탓으로
공간과 재료 낭비를 해결하기 위한 적시 생산 시스템 개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운영관리] RFID의 사례분석
  • RFID분석 보고서생산운영관리 - contents -RFIDs Success and ProspectⅠ. 서론Ⅱ. Introduction of RFID1. RFID 개념2. RFID 의 기본 구성요소3. RFID 의 작동원리4. RFID 의 특징5. RFID 의 장단점Ⅲ. RFID의 활용 1. 월마트 기업소개2. 월마트의 경영철학3. 월마트의 사업전략4. 월마트의 물류시스템5. 월마트의 RFID 도입의 효과Ⅳ. 결론RFID의 미래와 우리 삶의 변화 Ⅰ. 서론▶RFID 첨단 인식 기술의 빛사람들이 모두 전자이름표를 몸에 붙이고 다니는 세상을 상상해보

  • [생산운영] JIT(Just in time)에관한 연구
  • JIT와 전통 시스템 간의 차이 3.2 JIT 시스템 하에서 생산과 관련된 모든 기반 활동3.3 JIT의 관련 용어 및 개념3.4 Continuous Improvement4 JIT 시스템의 동인4.1 5S 개념4.1.1 정리4.1.2 정돈4.1.3 청소4.1.4 청결4.2 PULL System4.2.1 Pull System의 정의4.2.2 Pull System 방법론4.2.3 Pull System과 Push System의 차이4.2.4 Pull System의 장점과 단점4.2.5 Pull System Characteristics4.3 Small Lot Size4.4 Shortest Setup • Queue-time4.5 공급업자와의 관계4.6 동기화 생산4.6.1 동기화 생산의 정의와 특징4.

  • [원가관리]ABC 및 ABM의 기본개념과 사례
  • 시스템의 도입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Ⅴ.사 례1.아시아나항공 도입사례 2.서울대병원 도입사례 Ⅵ.결 론 *참고문헌 및 자료목록 Ⅰ. 개 요1. 발표주제ABC 및 ABM의 기본개념과 사례2. 목 적현대의 제품원가 계산에서 주로 쓰이는 활동기준원가계산(이하 ABC) 및 ABC를 활용한 경영의사결정방법인 활동기준관리(이하 ABM)의 기본적인 개념과 절차, 그리고 활용에 관하여 살펴보고, 관련된 사례를 살펴보겠다.3. 발표내용(1) ABC의 등장배경과 기본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도요타 `렉서스` 국내시장진출 성공전략 분석(A+리포트)
  • 장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선정(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6. 마케팅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7. 성공요인분석(1) 주도면밀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2) 제품보다 월등한 가격 경쟁력(3) 도요타의 완벽한 A/S(4) 딜러 네트워크의 특별함(5) 신속 인도 시스템 8. 향후 개선방안(1) 친환경 마케팅(2) 전략적 세분화 1. Introduction(1) TOYOTA 소개 TOYOTA는 1937년 Sakichi Toyota에 의해 설립되어 일본 최대의 자동차 생산업체로

  • 현대 자동차 공급 사슬 관리 분석
  • JIT라는 용어는 운영관리 수업이외에 경영정보시스템 시간에서도 배운 적이 있어 낯선 용어는 아니지만 아직 자세히 알지는 못합니다. 다만 그 중요성은 수업시간에 익히 들은 터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적시생산시스템이 현대자동차에는 어떻게 구축되고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참고자료 : 중앙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정보시스템 교재 Just-In-Time의 배경 「 미국의 자동차 산업은 1970년대 후반에서 1980년대에 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