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오뚜기주요제품 오뚜기시장점유율 오뚜기경쟁자 오뚜기기업형태 오뚜기사업현황 오뚜기해외시장 오뚜기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Analysis on Firm’s Int’l Business
㈜ 오뚜기
㈜ 오뚜기 기업 개요
설립
1969년 5월 5일
연혁
2
1960~1979 성장기반 구축
-회사 창립, 오뚜기 식품공업주식회사로 상호변경
1980~1989 성장과 발전
-미국지사 설치, 연구소 개소
1990~1999 경쟁력 우위 확보
-주식회사 오뚜기로 상호변경, 뉴질랜드 공장 준공, 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00~2009 21세기 식품 우량기업
-오뚜기 중앙연구소 KOLAS 인증, 북미법인 ‘OTTOGI AMERICA’창립, 수출 오천만불 탑 수상
2010~2019 제 2의 도약
-2010,11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 선정, 2013 대한민국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 대상수상
㈜ 오뚜기 기업 개요
주업종
기타 식품 첨가물
제조업
부업종
천연 및 혼합조제
조미료 제조업
종업원 수
2013년 기준
남 907명
여 2,285명
합계3,192명
3
매출액
이익
순이익
매출총이익
61,833,377,000원
2012년 기준
1,652,592,402 ,000원
(1조6천5백억)
영업이익
358,209,002,000원
95,702,404,000원
㈜ 오뚜기 기업 개요
사업 내용
조미식품류, 소스류,
유지류 등 제조 및 판매
사업 현황
국내 3개
해외 7개
총 10개 법인
기업형태
4
주요 제품
경쟁자
시장점유율
농심
한국 야쿠르트
CJ 제일제당
롯데 제과
오리온
외부감사법인
유가증권시장상장법인
마요네즈, 카레, 마가린, 쨈, 양념류, 라면, 참기름, 참치, 케찹, 레토르트, 식초, 스프, 프리믹스
강소부도옹식품
유한공사
㈜오뚜기
북경 오뚜기
오뚜기
냉동식품㈜
오뚜기
삼화식품㈜
오텍스
오뚜기
아메리카
오뚜기
뉴질랜드
오뚜기
베트남
강소태동식품
유한공사
㈜오뚜기 종속회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리아 기업분석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롯데리아목차1. 선정동기2. 기업소개3. 비전과 목표3.1 목표시장3.2 소비자 욕구3.3 소비자 욕구 충족4. 경영이념과 경쟁관계4.1 경영이념4.2 경쟁관계4.2.1 맥도날드4.2.2 KFC5. 회사개요5.1 회사의 법적, 상업적 명칭 5.2 설립일자 및 존속 기간5.3 본사의 주소,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5.4 주요사업의 내용5.5 회사연혁6. 재무정보7. 핵심사업8. 경영목표9. 내부환경분석9.1 핵심역량9.1.1 한국인 입맛에 맞는 제품9.1.2 NCSI 패스트푸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현황 3) 앞으로의 진출 계획 4) 계열사 또한 해외로 진출 2. 사업 다각화 VI. Teaching Note 1. 농심이 업계 1위가 된 원동력은 무엇인가? 1) 제품차별화를 통한 시장 선도자 전략 2) 운영 효율화를 통한 비용 절감3) 집중화 전략과 수직적 다각화 2. 현재의 전략, 문화, 구조, 과정, 인력, 보상&평가 간의 정합성은 어떠한가? 1) 신인사제도의 도입 배경 2) 신인사제도 실행에 따른 변화 3) 전략, 기업문화, 구조, 인력 간의 정합성 분석 3. 무엇을 어떻게 수정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현황 3) 앞으로의 진출 계획 4) 계열사 또한 해외로 진출 2. 사업 다각화 VI. Teaching Note 1. 농심이 업계 1위가 된 원동력은 무엇인가? 1) 제품차별화를 통한 시장 선도자 전략 2) 운영 효율화를 통한 비용 절감3) 집중화 전략과 수직적 다각화 2. 현재의 전략, 문화, 구조, 과정, 인력, 보상&평가 간의 정합성은 어떠한가? 1) 신인사제도의 도입 배경 2) 신인사제도 실행에 따른 변화 3) 전략, 기업문화, 구조, 인력 간의 정합성 분석 3. 무엇을 어떻게 수정

  • [마케팅] [마케팅] 코카콜라와펩시의 개요 및 광고전략
  • 제품 확장을 하지 않고 콜라라는 소프트드링크 산업에만 집중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신뢰감과 콜라 음료 브랜드로서의 브랜드 인지도와 가치를 제고하였다. 그리고 유통망의 확충과 자본의 효율적 활용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점유율을 높이는 등 다양한 경영으로 세계 1위의 기반을 확고히 한다. 약간은 보수적 성향의 마케팅 성격을 가진 코카콜라이지만 펩시 및 여타 음료회사가 경쟁자로 떠오를 때면, 항상 그에 즉시 대응하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

  • [국제경영] 오뚜기 마요네즈의 러시아 시장 진출
  • 시장 진출< 목 차 > Ⅰ. 기업 선정 동기Ⅱ. 오뚜기의 러시아 마요네즈 시장 진출 동기1. 기회를 포착하다.2. 지리 환경적인 요인과, 규모가 큰 마요네즈 시장3. 러시아 경제의 부활Ⅲ. 기업 개관1. 현재 오뚜기의 해외 진출 현황2. 러시아 시장 진출 연혁3. 기계 및 부품 조달 현황4. 국제 기업의 유형 (경영권의 위임 정도 및 내용)5. 경영자의 철학(추가)Ⅳ. 시장 분석1. 시장규모 및 수요동향2. 시장 특성3. 경쟁자분석Ⅴ. 사업 전략1. 제품 조달 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