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쉐어링 사업계획서 사업개념 차량모집방법 핵심기술 시장분석 마케팅전략 운영전략 탈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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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사업계획서
카 쉐어링
사업개념
차량모집방법
마케팅 전략
시장분석
핵심기술
운영 전략
탈출전략
목차
사업개념 및 수익모델
카쉐어링
1.렌터카보다 짧은 시간 동안(주로 몇 시간단위) 차량을 빌려 쓰는 것이다.
2.가끔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서비스
수익모델
AJ 렌터카
TiKiTa Car
카 쉐어링
플랫폼
대여자
이용자
대여수익
3~7%
유휴자원
포스팅
대여료
유휴자원
수수료 수익
20~30%
SNS 및 커뮤니티를 통한 신뢰구축
후기를 통한 피드백
사업 개념
사업 포지셔닝
렌터카와의
차이점
대중교통과
경쟁
뛰어난 접근성
렌터카보다는 시간과 공간, 빌리는 과정이 더 쉽다.
대중교통이 가지 못하는
곳까지 갈수 있음.
점 조직 형태로 차량을 빌릴
수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다.
TiKiTa Car
유연성
이동거리
카쉐어링
대중교통
렌터카
택시
자전거
사업 포지셔닝
자동차 공동이용과 타 수단과의 관계
TiKiTa Car
시장규모
2008
2011
2012
2013
2009
2010
21만여대
20만여대
25만여대
28만여대
30만여대
33만여대
9만
19만
44만
85만
105만
120만
세계 카쉐어링
이용자 수 추이
국내 카쉐어링
등록차량
TiKiTa C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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