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인터넷경제와사회생활 인터넷경제활동 인터넷과금융거래 인터넷과전자정부 인터넷쇼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올바른 인터넷 경제와 사회 생활
1.
2
인터넷 경제활동
2.
인터넷과 금융거래
3.
인터넷과 전자정부
INDEX
인터넷을 통한 경제활동의 대표적인 인터넷 쇼핑몰,
인터넷 경매 등을 이해할 수 있다.
인터넷 금융거래와 개인 식별을 위한 공공 I-PIN에
대하여 이해 할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해 은행 업무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버
뱅킹의 개요를 파악할 수 있다.
올바른 인터넷 경제활동 및 안전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대응 방법을 알 수 있다.
학습목표
3
인터넷 경제활동-인터넷 쇼핑
가상몰(Virtual Mall), 전자몰(Electronic Mall), 가상점포
(Virtual Storefront), 온라인 점포 등
상품은 웹 브라우저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으며, 구매를 원하는 상품은 장바구니에 모아 두었다가 한꺼번에 결제 가능
대금 결제
신용카드, 계좌이체, 전자수표, 전자화폐 등의 인터넷 기반 지불시스템을 이용
4
인터넷 쇼핑몰(internet shopping mall)
인터넷 경제활동-인터넷 쇼핑
목적 분류
단순광고, 판매증진, 특정 상품 판매, 일반 모든 상품 판매
판매형태 분류
하나의 사업자가 자신의 상품만을 판매하는 단일 몰, 여러
입점사들을 모아 놓은 백화점식 몰, 메타 몰
5
Nate쇼핑
11번가
롯데닷컴
GS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형태
인터넷 경제활동-오픈 마켓
인터넷상에서 직접 물건을 팔고 사도록 중개해주는
온라인 장터
‘나한테 쓸모 없는 물건이라도 남에게는 가치 있는
물건일 수 있다(My Trash is another person’s treasure)’는 점을 착안하여 고안한 인터넷쇼핑시장
쇼핑몰 운영업체는 인터넷에 ‘장터’를 제공하고, 그 안에서
일반 소비자끼리 자유롭게 거래를 하는 방식
6
오픈 마켓(Open Market)
인터넷 경제활동-오픈 마켓
판매자들은 소정의 상품등록 수수료와 판매 수수료를 해당
쇼핑몰 업체에 납부
인터넷 문화의 발전과 더불어 등장하여 유통 서비스 문화를 정보 서비스 산업으로 진화시킨 2차 유통 혁명
인터넷을 통해 싼 가격에 물건을 구입하려는 소비 행태가
늘어나면서 저렴한 오픈 마켓 방식의 쇼핑몰 시장은 확대
7
옥션
디앤샵
G마켓
인터파크
오픈 마켓 특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과 사회경제
  • 인터넷과 사회 경제2007. 9. 목 차인터넷 경제활동인터넷과 금융거래인터넷과 전자정부 활용하기인터넷 창업올바른 인터넷 경제활동- 인터넷 쇼핑- 인터넷 경매- 사이버 뱅킹- 인터넷 금융 결재- 전자정부란?- 전자정부 서비스 활용하기- 인터넷 창업의 유형바람직한 인터넷 창업인터넷 창업의 절차*인터넷 윤리인터넷 경제활동 1/11 인터넷 쇼핑몰가상몰(Virtual Mall), 전자몰(Electronic Mall), 가상점포(Virtual Stor

  • 현대사회와 범죄 -살인과 청소년범죄,사이버범죄에 대해서
  • 인터넷은 사용인구가 1천만을 넘어서면서 사이버공간(Cyberspace)은 이제 우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인프라가 되었다. 사이버공간이 중요한 생활공간으로 등장한 것이다. 인터넷을 통한 간단한 자료의 전달은 물론이고 사이버쇼핑, 사이버뱅킹, 사이버증권거래 등과 같은 중요한 거래가 인터넷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인터넷을 통한 행정서비스가 날로 늘어가면서 머지않아 전자정부가 실현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인터넷을 중심으로

  • [뉴미디어] 인터넷쇼핑에 대해 조사 연구
  • 인터넷 쇼핑몰, 거래액)(2) 포털 사이트 방문자수 (3) 인터넷 사업을 위한 준비과정(4) 인터넷 쇼핑(전자상거래)의 특성(5) 인터넷 쇼핑의 새로운 경향2)정책 (1) 관련 법규 (2) 피해 사례(소비자, 판매자)-결론-1. 인터넷 발전방향 2. 인터넷 쇼핑의 미래3. Report를 마치며4. 참고(한림대학교 인터넷 쇼핑관련 설문자료 및 결과)-서론-뉴미디어의 급속한 발전으로 자본과 노동을 기반으로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를 실현한 산업사회와는 완전히 구별되는

  • 옥션, 이베이, 인터파크 온라인쇼핑몰의 성공경영전략완벽분석
  • 전자상거래의 이해1)전자상거래의 정의기업, 개인, 정부 등 경제주체간에 기존의 컴퓨터와 통신망을 이용하여 사무실 또는 집에서 각종 상거래를 하는 것을 의미한다.2)전자상거래와 기존 상거래 방식의 비교3)전자상거래의 유형(1)기업간 전자상거래(B to B)재화나 용역을 생산하는데 필요한 제품 개발, 원자재 조달, 재정, 회계 등 금융 업무 처리, 제품의 운송 등 기업간의 업무처리를 사람의 이동과 종이 서류가 아닌 디지털 매체로 수행하는 제반

  • [경제] 인터넷쇼핑이 경제에 미친 영향
  • 전자상거래 연구센터 - 애니태쉬 바루아텍사스 대학 보고서에서 드러난 사실 중 하나는 인터넷 시장 경제가 지난 3년 동안 매년 2배씩 커져가고 있다는 사실이었다. 즉, 점점 더 많은 영업활동이 인터넷 화 되어가고 있는 중이라고 볼 수 있다. 결국 현재 인터넷이 전체 시장을 지배하는 상황이 오고 있는 것이다. 우리나라도 “인터넷 강국”이라는 찬사가 흘러나오고 있다. 이러한 발달에 발맞추어 인터넷 게임, 경제활동, 문화 활동, 인터넷 쇼핑 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