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대형 할인점 이마트 온라인몰 이마트 슈퍼마켓 이마트 품질관리시스템 이마트 유통체제 SCM 이마트 대형 할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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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대한민국 1등 대형 할인점
대한민국 최초 대형 할인마트 & 대한민국 1등 할인마트
외국 유통기업 월마트, 까르푸를 이겨낸 경쟁력
국내 소비형태에 따른 한국형 유통 시트템 체제 구축 및 서비스 정착
국내 약 130 호점, 중국 약 35호점 (마트 + 슈퍼마켓 포함)
서비스경영, 고객경영, 사회적책임 CSR 전략을 통한 브랜드 경쟁력
신세계 백화점을 통한 유통, 물류 네트워크 통합 구축 성공사례
국내 대형마트 최초로 해외시장 진출 - 중국 약 35호점
2005 ~ 2012년 고객이 선정한 고객 서비스만족도 1위(6년 연속)
주제선정동기
기업소개
(2012년 기준)
약 9조 8,500억원 (2012년 기준)
약 1만 6,125여명 (협력회사+해외지점+비정규직 포함 2만 5천여명)
국내 130 호점, 중국 35호점 (마트 + 슈퍼마켓 포함)
현재 업계 대형마트 총 매출액의 24.3% 이마트 점유.
2012년
사업구조
4개 영역 - 대형 할인점, 온라인몰, 슈퍼마켓, 전문점
CI / BI
과거 남성적 대문자
현재 : 부드러운 소문자
부드러운 소문자 CI는 고객을 먼저 생각하고, 섬기는 이마트의 서번트(Servant) 철학을 의미.
새롭게 디자인된 둥근스런 곡선은 부드럽고, 친근하면서도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변화를 나타냄.
고객을 이해한다.
고객 만족을 위해 앞장선다.
지역사회를 위한 책임을 다한다.
한 팀으로서 일 한다.
서로 신뢰하고 존중한다.
잘 듣고 도와주며 고맙다고 말한다.
지식과 경험을 나눈다.
이렇게 즐거운 마음가짐으로 일한다.
MISSION
다양한
마케팅
사업
Brand
이미지
제고
벤치마킹
전략 사업
세계적인
브랜드
파워 구축
다양한 제품
경쟁력
VI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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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영정보] 홈플러스 CRM, SCM -이마트,롯데마트
  • Ⅰ. Selected firm Ⅱ. History1) 기업 연혁1999. 5 삼성테스코 출범 2000. 8 최초의 ‘가치점’ 홈플러스 안산점 오픈 (합작 1호점) 2001. 7 홈플러스 PB / 상품권 본격 출시 2001. 8 삼성테스코 환경경영 선언 2001. 10 전 점포 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취득 (산업자원부) 2001. 10 유통업계 최단기간 최소점포 매출 1조 돌파 2002. 3 e-Commerce 출범 2002. 7 신기업문화대상 3년 연속 수상 2002. 11 국가품질상 대통령상 수상 2002. 11 패밀리카드(Family Card) 론칭 2003. 3 가격인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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