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의 의의 마케팅 정의 마케팅 전략 과정 IMC 브랜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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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Index
하나,
현황 분석
둘,
컨텐츠 제안
셋,
실행 방안
넷,
기대 효과
하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의의
상호보완적이고 발전적 관점
기업의 마케팅 활동과 관련하여 기호를 통해 고객과 서로 메시지를 주고받음으로써 공통의 의미를 수립하고 태도를 변화시키는 제반 활동
마케팅
IMC
브랜드
둘, 마케팅 정의
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키기 위한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아이디어, 제품 및 서비스의 개념 정립, 가격 설정, 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
*미국마케팅학회(1985)
구매자의 욕구를 만족시키는데 초점을 둔 고객 중심주의
셋, 마케팅 전략 과정
1.시장 상황 분석
2. 마케팅 목표 및 과제 설정
3. 세분화/표적화/위치화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 4P 믹스(Product, Place, Price, Promotion)
5.평가 및 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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