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 리더십.정주영 회장의 비전 마크주커버그 비전 커뮤니케이션 융합적 구조 포지셔닝 정주영 회장의 리더십 마크주커버그의 포지셔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5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현대사회와 리더십
목차
하나,
인물소개
둘,
비전
셋,
커뮤니케이션
넷,
포지셔닝
다섯,
학습과
자기관리
여섯,
임파워먼트
일곱,
리더십 정리
정주영
1915년 11월 25일 (강원도)
1998.03~2001.04 현대건설
대표이사 명예회장
2001년 3월 21일 2008년 제4회
DMZ 평화상 대상
2001년 제5회 만해상 평화상경력
2006.11 타임지 선정 아시아의 영웅
마크 주커버그
출생1984년 5월 14일 (미국)
2013.04 포워드닷어스 설립
2004~ 페이스북 CEO
비전
“모든 것은 나라가 기본이다. 나라가 잘되어야 기업도 잘 되고 국민도 행복해 질 수 있다”
정주영 회장의 비전
정주영 회장의 비전
1940~1950년대: 현대건설 창립
1960년대:국가 기간산업 기틀 마련
1970년대: 해외 건설 진출 및 중공업체제 구축
1980년대:자동차, 반도체의 수출 산업화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동시대의 사회적 흐름을 반영하고 나아가 세상을 더 좋게 변화 시키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마크주커버그 비전
마크 주커버그의 비전
2004년 친구들과 함께 하버드대 학생들끼리 연락처를 공유하고 인맥을 관리하는 서비스인 페이스북을 만듬
미국 전역 대학으로 가입 대상을 확대
2012년 10월 4일 월 이용자 수 10억 명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
마크 주커버그 - 융합적 구조의 형성
정주영 회장 - 공식형 구조의 형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경영]KRP 관점에서 본 세계기업의 융합형 경영 사례 조사 및 한국 기업 경영에 대한 제언
  • 구조의 설계 방향: 권력평등화 경영5.6. 권력평등화 경영 사례: 이베이(Ebay)6. 기업문화(I): 자율공동체적 기업 문화의 창달6.1. 기업문화의 개요6.2. 한국기업의 기업문화 문제점6.3. 한국형 기업문화의 설계방향: 자율공동체적 기업문화6.4. 자율공동체적 기업문화 사례: 넷앱(NetApp), 현대카드7. 리더십: 최고 경영자의 글로벌 리더십7.1. 리더십 경영 개요7.2. 한국기업의 리더십 경영 문제점7.3. 한국형 리더십의 설계방향: 덕을 갖춘 변혁적 리더7.4. 덕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이 어떻게 대그룹 오너가 됐는지 곰곰히 생각해 본 적이 있다”면서 “정 회장처럼 되겠다는 신념으로 20세 초반 나이에 40대가 되면 큰 호텔 체인의 회장이 되겠다는 꿈을 가졌고 반드시 이뤄내겠다는 간절함과 실천이 지금의 금성국제그룹을 만든 것 같다”고 설명했다.그는 이번 강음금성호텔이 완공되면 추가로 호텔을 확보, 총 5개의 호텔 직영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김 대표는 “이 호텔에 내 혼을 담아 최선의 작품을

  • 이명박 후보의 대통령 당선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 현대 시절 보여주었던 그의 탁월한 경영 능력을 좀 더 부각하는 한편 청계천 복원, 버스개편 사업 등에서 보여준 추진력을 더욱 강조해 경제위기 극복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하는 전략이다. 또한 국민들은 매번 대선에서 그 이전 대통령의 리더십 유형과 정반대의 후보를 선택하는 경향이 있었다. 노무현 대통령의 우유부단하게 비쳐지는 정치 형태는 이명박 시장의 추진력을 더욱 빛나게 해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둘째, 구체적으로 앞에서 말한 이러

  • [조직행동론] 조직문화 이론과 우리나라 4대기업의 조직 문화 사례(삼성, 현대, LG, SK)
  • 회장 및 관계사 CEO들이 직접 참여, 회사의 비전과 발전방향에 대해 기탄 없는 대화를 나누는 것이다.그리고 그룹 구조조정본부를 없애고 각 기업이 독립성을 가지면서도 ‘브랜드와 기업문화를 공유하는 네트워크’로 거듭나겠다고 밝힌 SK는 현재 기업문화와 경영철학을 심는데 교육 비중을 높이고 있다.○ 신입사원부터 사회적 기업인으로 양성SK 신입사원 교육 중 가장 눈에 띄는 대목은 사회봉사 활동을 의무화시켰다는 점이다. 향후 SK를 이끌

  • [마케팅전략] 현대자동차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현대차는 2009년 10월까지 중국에서 46만대를 팔아 지난해보다 89%나 성장했다. 인도에서도 1~11월 45만7423대를 판매했다. 글로벌 위상도 높아졌다. 미국시장에서 지난 2000년 현대기아차를 합쳐 판매대수가 40만3923대에 불과했던 것에 비해 지난해 73만5127대 판매를 기록하면서 10년간 판매신장률 82%를 기록했다.현대차의 과거와 현재1. 창업 ~ 1970년대 후반1) 개괄적 이해 (1) 현대그룹의 태동과 현대자동차의 창립1946년 정주영은 초기에 아도서비스 공장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