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후보의 대통령 당선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이명박 후보의 대통령 당선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Ⅰ. 서 론
이명박을 우리 조에서 선택한 이유
Ⅱ. 본 론
1. 현재상황
SWOT분석
검색엔진 비교 분석
2. 대안제시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타겟 설정
대선 전략
Ⅲ. 결 론
Ⅰ. 서 론
- 이명박을 선택한 이유
그를 선택한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요즘 들어 유명세를 많이 타고 있기 때문이다. 청계천 복원사업 및 버스개편 사업 등의 성공적인 효과로, 다소 과격하고 저돌적이던 그의 이미지가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둘째, 개혁적이고 추진력 있는 정치를 한다는 점과 탁월한 경제 리더십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꼈다. 현재 우리나라의 가장 시급한 문제인 ‘경제’에 유능한 사람이라며, 또한 해결점을 찾기 위해서는 강한 행동력과 리더십이 있어야 하는데 그에 꼭 맞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관심을 두고 있는 인물을 조사하는 것이 흥미도 가고, 과제를 하는데 있어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생각에서 이명박 시장을 선택하였다.
2007년도에 열리는 17대 대통령 선거에 그가 출마한다는 가정을 세우고 과제를 수행했다는 것을 유의하여 보기 바란다.
Ⅱ. 본 론
1. 현재상황
1) SWOT분석
이명박 SWOT 분석
강점
기회
① 추진력 있는 모습 - 불도저라는 별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