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후보의 대통령 당선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명박 후보의 대통령 당선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Ⅰ. 서 론
이명박을 우리 조에서 선택한 이유
Ⅱ. 본 론
1. 현재상황
SWOT분석
검색엔진 비교 분석
2. 대안제시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타겟 설정
대선 전략
Ⅲ. 결 론
Ⅰ. 서 론
- 이명박을 선택한 이유
그를 선택한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요즘 들어 유명세를 많이 타고 있기 때문이다. 청계천 복원사업 및 버스개편 사업 등의 성공적인 효과로, 다소 과격하고 저돌적이던 그의 이미지가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둘째, 개혁적이고 추진력 있는 정치를 한다는 점과 탁월한 경제 리더십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꼈다. 현재 우리나라의 가장 시급한 문제인 ‘경제’에 유능한 사람이라며, 또한 해결점을 찾기 위해서는 강한 행동력과 리더십이 있어야 하는데 그에 꼭 맞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관심을 두고 있는 인물을 조사하는 것이 흥미도 가고, 과제를 하는데 있어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생각에서 이명박 시장을 선택하였다.
2007년도에 열리는 17대 대통령 선거에 그가 출마한다는 가정을 세우고 과제를 수행했다는 것을 유의하여 보기 바란다.
Ⅱ. 본 론
1. 현재상황
1) SWOT분석
이명박 SWOT 분석
강점
기회
① 추진력 있는 모습 - 불도저라는 별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치광고 레포트
  • 후보들을 하나의 ‘상품’으로 간주하여 상품의 마케팅 전략에 따라 선거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정치광고에 대한 정의는 매우 다양하다. 이 중에서 케이드의 정의가 가장 체계적이고 종합적이라고 인정받고 있다. 그녀는 ‘정치커뮤니케이션 핸드북’에 수록된 글에서 정치광고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정치광고란 정당이나 후보들 이 돈을 지불하여 대중매체를 통해 유권자를 직접 접촉 할 수 있는 기회를 획득해서 유권자들이 정치적인

  • 정치광고 레포트
  • 정확성을 높이기 위한 대안제도적 방법으로는 여론조사 보도에서 조사대상과 방법 등을 상세하고 투명하게 밝히는 것을 선거법 등에 의무화해야 하고 언론사들이 모여 대표성 있는 조사 툴을 만드는 방법을 만들어야 함. 여론조사 기관들이 조사 결과가 보도, 소비되는 과정에도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낼 필요가 있으며 중요한 것은 여론조사는 요긴하긴 하지만 온전한 도구일 수 없는 만큼 제한적으로 이용해야 하는 점.감사합니다♬

  • 전두환, 노태우전 대통령의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 대통령이 군부의 강압에 의해 사임하고 이로부터 6일이 지난 8월 22일 육군대장으로 예편하였다. 대장으로 진급한지 불과 17일만의 일이었다. 같은 해 8월 27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통일주체국민회의 제7차 회의에서 대통령선거 단일후보로 나서 2,524표를 얻어 99.9%의 득표율로 제11대 대통령에 당선되었다. 대통령에 당선된 후 〈당선에 즈음한 담화〉에서 국정운영에 있어 항상 국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정직하고 능률적인 정부가 되도록 최선

  • 매스미디어와 정치
  • 후보의 네거티브전략의 난무공(空)정책의 난무포퓰리즘 (1) 단점3.미디어 선거대중영합주의.정치적 투쟁에 대중을 앞세워 권력을 유지하는 정치 체제.정치인들이 정치적 위기, 즉 반대파나 지식인 계층의 저항에 직면하였을 때 대중을 끌어들여 정치 권력을 유지하고자 하는 것.엘리트주의(소수의 지배층이 통치하는 체제)와 반대되는 개념.※ 포퓰리즘 이란?3.미디어 선거세종시 수정안세종시는 노무현 전대통령이 민주당의 대통령 선거 당시

  • 정치마케팅 레포트
  • 위한 정치마케팅 활동에 더욱 힘써야 할 것이다. 선거후의 내세웠던 공약을 실천하기 위해 힘써야 할 것이며 국민들의 관심과 국가의 문제사안에 더욱더 고민하고 힘써야 한다. 7.참고문헌트렌드와칭 홈페이지한국일보2012대선주자 트위터 분석 홈페이지 한국선거와 정치마케팅 : 제13대, 14대, 15대 대통령선거를 중심으로/김병헌/전남대 행정대학원권혁남 (2006). 미디어 선거의 이론과 실제, 커뮤니케이션북스.김춘식 (2005). 대통령선거와 정치광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