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과일소비드렌드추세 줃국사과시장현황 국내사과시장현황 판매전략 우통전략 홍보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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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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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무역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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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목차
1. 개요
선정아이템
국가소개
중국 과일 소비 트렌드 추세
2. 현황
중국 사과시장 현황
국내 사과시장 현황
3. 전략 및 결론
판매전략
유통전략
홍보전략
*
선정 아이템
사과(신선한 것)
HS 0808.10
대표적인 재배지
한국 사과의 수출입 현황
경상북도 북부지방 및 안동시, 영주시, 봉화군, 의성군, 문경시, 영양군 등이며 그 외 충청북도 단양군, 제천시 등
한국 사과의 경우 수출보다는 내수시장에 집중하는 것이 업계의 상황이므로 중국, 미국, 일본 등의 사과와의 경쟁에서 뒤처지고 있으며, 10월 ~ 12월이 사과의 제철이므로 수출의 대부분이 10월 및 12월에서 이루어지는 특징이 존재한다.
한국무역협회 무역통계
(2014년 1월부터 12월까지 총계)
선정 아이템
국내 사과의 품종
선정 아이템
국내 사과의 품종
*
국가소개
중화인민공화국
언어 중국어
면적 9,596,961㎢ 세계4위 (CIA 기준)
인구 약 1,355,692,576명 세계1위 (2014.07. est. CIA 기준)
GDP 11조 2,119억$ 세계2위 (2015 IMF 기준)
중국 소비시장의 구매력은 미국의 소비시장을 초월했다는 평가를 받음.
중국의 인구는 약 13억 명으로 전세계 인구의 60%를 차지.
중국 시장을 잡아야 세계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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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소개
중국의 환경 분석
정치적 환경
경제적 환경
문화적 환경
급격한 경제적 개방정책에도 불구, 민주화에 있어서 중국의 정치적 개방도는 여전히 미비하나 WTO 가입에 따른 투자환경 개선조치로 세계 각국의 대 중국 투자진출 확대
제품을 꼼꼼히 따져 신중하게 구매의사결정. 외제품 선호도가 높고 브랜드 인지도가 높으며 최근 소비 키워드는 웰빙에 초점
2014년 중국 경제성장률은 7.0%~7.5% 상승. 소득수준 상승과 정부 부양책으로 소비 진작이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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