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아란 무엇인가 성 역할 자아개념 자아의식 소비와 자아개념 사회화에서의 성차 여성의 성역할 남성의 성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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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자아
CONSUMER BEHAVIOR_CH.5
01 자아란 무엇인가?
02 성 역할
03 신체 이미지
Chapter 5
THE SELF
01
자아란 무엇인가?
01
자아란 무엇인가?
1-1. 자아란 무엇인가
1-2. 자아개념
1-3. 환상 : 자아 간의 연결 고리
1-4. 자아의식
1-5. 소비와 자아개념
01
자아란 무엇인가?
자아(EGO)
자아는 존재하는가
자아개념
환상
자아의식
소비와 자아개념
사고, 감정, 의지 등의 여러 작용의 주체 = 나 자신
- 자신의 정체성을 사회적 집단으로부터 추론
- 외적, 공적 자아
- 상호의존적 자아
- 비서양권 문화
- 개인의 독특한 성향, 개인의 정체성
- 내면적, 개인적 자아
- 서양권 문화
개인적 자아
CASUAL FRIDAYS
전통 복장
집단적 자아
01
자아란 무엇인가?
자아는 존재하는가
자아개념
환상
자아의식
소비와 자아개념
자아개념(self-concept)
· 자기 자신에 대한 능력, 태도, 느낌 등을 모두 포괄하는 주관적인 자기 견해
· 자아를 평가하는 방식
01
자아란 무엇인가?
자아는 존재하는가
자아개념
환상
자아의식
소비와 자아개념
자아개념(self-concept)의 속성
1. 내용(외형적 매력도 대 정신적 속성)
2. 긍정성(자아존중)
3. 시간에 따른 강도와 안정성
4. 정확성(개인의 자아 평가가 현실에 부합되는 정도)
01
자아란 무엇인가?
자아는 존재하는가
자아개념
환상
자아의식
소비와 자아개념
개인의 자아개념에 대해 긍정적으로 간주하는 정도
높은 자아 존중감
자신감, 긍정성
낮은 자아 존중감
실패, 거절, 회피
VS
자아존중감
01
자아란 무엇인가?
자아는 존재하는가
자아개념
환상
자아의식
소비와 자아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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