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관련 상식 골프 규칙 골프 경기 방식 골프 클럽 기본 상식 골프 클럽 관리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5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골프 관련 상식
골프 클럽 기본 상식
골프 클럽 관리 방법
Contents
골프 경기 방식
골프 관련 상식
토론
골프 규칙
골프 규칙
Rule & Etiquette 1-3
Introduction
골프 규칙
1.지각하는 것은 이미
골퍼로서 자격이 없는 것
-티오프 최소 한시간 전에 도착
-퍼팅 연습 후 소지품 등을 챙겨 라운드 시작 5분전에 출발 지점 대기
2. 준비 동작은 길지 않게
-굼벵이 골퍼 동반 라운드 기피 대상!
-긴 정신집중시간, 왜글을 수십 차례 하는 것은 좋은 샷 확률 떨어뜨릴 뿐 아니라 골프 동반자로서의 매너도 끌어내린다
3.상대방이 샷 할 때는 방해하지 않도록
-집중을 방해하는 잡음,행동 은 삼가
-떠드는 골퍼들은 다른 플레이어들을 ‘김새게’ 한다
Rule & Etiquette 4-6
Introduction
골프 규칙
4. 연습 스윙은 연습 타석에서만
-티그라운드에 올라가서도 혹시 누가 옆에 있는지를 앞뒤 좌우로 꼭 확인 후 스윙
5.볼 찾는 시간 최대 5분
-골프 규칙 제 27조 ‘플레이어 또는 이들의 캐디가 볼을 찾기 시작해 5분 이내에 발견하지 못 하는 때는 분실구, 1타 패널티, 앞서 플레이를 한 지점에서부터 플레이를 재개
6. 안전 거리 확인
-골프 볼로 인한 타구 사고는 치명적인 부상을 유발 할 수 있음
-자신과 피해자의 일생에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남길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
Rule & Etiquette 7-9
Introduction
골프 규칙
7.”포어”라고 외칩시다
-포어는 원래 ‘앞쪽’을 뜻하지만 골프에서는 ‘주위를 살피라’는 의미로 쓰인다.
-’볼’ 또는 ‘볼 보세요’ 하고 외쳐도 무방하다
8. 디봇에 관심을
-디봇 자국을 냈다면 곧바로 모래로 메우는 습관을 들이자
9. 클럽은 스스로 챙겨야
-넓은 페어웨이나 숲속에 던져 둔 클럽은 후속팀이 발견하기 어려울 뿐더러 자신도 어디에 두고 왔는지 기억하기 힘듬
-동반자들과 자신의 플레이를 망치지 않기 위해, 경제적 손실을 막기위해 골퍼가 지켜야 할 에티켓이다.
Rule & Etiquette 10-12
Introduction
골프 규칙
10. 순서대로 합시다
-세컨드 샷부터 홀에 볼을 넣을 때 까지의 순서는 ‘홀에서 먼 사람이 우선’이다
-같이 걸어가면서 홀에서 먼사람부터 샷을 하고 다시 나란히 걷는 것이 원칙이다
11. 드롭은 정확하게
-팔을 뻗은 상태로 볼을 어깨 높이만큼 들어올렸다가 가만히 볼을 떨어뜨려야 한다
12.뛰거나 발 끌지 않기
-그린에 스파이크 자국을 남기는 것은 잔디를 손상시킬 뿐 아니라, 다른 골퍼들에게도 피해를 주는 매너 없는 행동
-골프 룰에 따라 스파이크 자국은 수리할 수 없다
Rule & Etiquette 13-15
Introduction
골프 규칙
13. 그린을 안방처럼
-그린에 도착해 퍼팅 라인을 살피는 동안 볼이 떨어져 생긴 움푹 패인 자국을 손질하자
- 볼 자국을 보수하는 방법을 미리 숙지
14.퍼팅 라인 밟지 맙시다
-고의든 아니든 다른 사람의 퍼팅 라인을 밝고 지나가는 것은 자신의 게임에만 집착하는 이기적인 행동으로 간주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함
15.온 그린 즉시 마크
-그린에 멈춰있는 볼이 그린 밖에서 친 볼을 맞았을 경우 양측 모두 벌타 없음
그러나 그린에서 퍼팅 한 볼이 다른 골퍼의 볼에 맞았다면 볼을 친 골퍼는 2벌타를 받게 됨
Rule & Etiquette 16-19
Introduction
골프 규칙
16.퍼팅라인 스스로 판단을
-라인을 판단하기 위한 정보, 어느 쪽이 높은지, 낮은 지를 캐디에게 물어볼 수는 있지만 그 결정은 골퍼 본인이 해야 한다
17.그린을 일찍 비웁시다
-그린은 플레이를 위해 잠시 빌렸을 뿐이라는 사실을 명심
-이용을 마친 뒤 빨리 떠나지 않는 골퍼들은 이미 남의 것이 돼버린 그린을 ‘무단점거’하고 있는 셈이다
18.벙커는 낮은 쪽으로 출입
-벙커에 들어갈 때의 원칙은 볼의 후방에서부터 턱이 낮고 볼에 가까운 곳으로 들어가야 한다
19. 벙커 샷 후에는 정리를
-벙커에서 플레이가 끝났다면 반드시 모래를 정리해야 한다
-그린의 핀(깃대) 방향에 따라 평행하게 고르는 것이 좋으며, 벙커에서 나올 땐 들어갔던 길로 되돌아 나오며 발자국을 없애면 된다
골프 관련 상식
골프장코스의 구성
Introduction
골프 관련 상식
정규 골프장의 가장 기본적인 규모는 ‘18개’ 홀이다
18홀에 클럽하우스 위치
18개 홀 중 클럽하우스에서 출발
클럽하우스 기준
나가는 9개의 홀을 ‘ OUT코스’
들어가는 9개의 홀을 ‘IN코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NIKE 나이키 마케팅 분석
  • 방식을 택하고 있다. 또 각 국가별 유통업체들과 파트너십(제휴관계)을 맺고 유통관리를 맡긴다. 이로 인해 전 세계 110개국의 영업망과 50개국 400개의 생산 공장을 손쉽게 구축했다. 기회비용을 줄이고 생산의 유동성을 원활하게 하는 데는 지역별 분업체계가 적격이다. 나이키는 생산을 외주에 맡기는 대신 철저한 품질관리를 중시한다. ① 분산된 시스템의 통제곤란현재 나이키는 한국과 대만 외에도 인도네시아, 중국, 태국 등 아시아와 남미 및 유

  • [VVIP마케팅의 사례와 나아갈 방향] VVIP마케팅 - VVIP마케팅 개념, VVIP마케팅 사례, VVIP마케팅 특징, VVIP마케팅 문제점과 해결방안
  • 방법과 돈을 적절하게 소비하는 방법을 마케팅 하는 것으로 구분할 수 있다. 즉, 금융기관의 프라이빗 뱅킹과 부동산처럼 부자들의 자산을 관리해주는 분야와 고급 의류, 자동차, 쥬얼리 등의 고급 제품과 골프, 레저, 의료 등의 서비스 소비를 위한 마케팅을 포괄적으로 포함한다. 김경섭(2002)은 “VIP 마케팅의 방식은 99.9%가 구전이다. 구전의 진원지와 구전의 전파지에 대한 명확한 파악 과정이 전제되어야 VIP 마케팅을 잘 할 수 있다”라고 밝혔으며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조사론]파라다이스 호텔의 VIP마케팅 분석 및 차별화전략(A+리포트)
  • 관리 비법, http://blog.naver.com/idcha2/5347751> 신문기사

  • [여가산업론] 국내 골프장 현황, 문제점과 골프산업의 활성화 방안
  • 골프시장 6) 공식 마케팅의 부재 7) 국민의식, 전문 인력 부족 8) 고객 관계 경영인식의 부재 9) 경기침체에 따른 골프 산업 동반 침체 2. 개선방안 1) 차별화된 그린피 정책 개발 2) 건설 규제 완화 및 입회금 관리에 대한 투명화 3) 과도한 과세제도에 대한 완화 조치 강구 4) 친환경적 골프장 추구 5) 전문기관 및 인력 양성 6) 국민 의식 개선 7) 지자체, 민간기업 제 3섹터 방식으로 진출 8) 골프장 업종 개발 및 상품개발 Ⅵ. 맺음말 참고문헌 * 부록

  • [비서실무론] 비서의 전화매너와 골프상식
  • 골프를 배우는 사람들도 많다. 가. 기본적인 골프상식1. 골프의 의미와 역사PGA(1) 골프란골프(golf)는 한 명 혹은 여러 명이 공을 골프채(club)로 쳐서 골프 코스상에 있는 구멍에 집어 넣는 운동이다. 구기종목의 하나로서 국제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여가와 스포츠로서 즐기고 있다. 정식으로는 9홀 또는 18홀의 경기장에서 게임을 하며 하나의 홀에 집어 넣을 때까지 치는 수가 가능한 한 적어야 하며 한 홀마다 대결하는 매치플레이방식과 전체 코스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