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소주 진로 Jinro 진로기업소개 진로일본진출배경 진로전략분석 진로4p 진로swot 현재의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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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Jinro
일 본 진 출
*
1924
90%
1998
5
1
1924년 진로소주의 시작인 진천양조상회 창립하고 진로생산판매시작
90% 수도권지역을 중심으로 90% 이상의 시장점유율 기록
1998년 이후 5년 연속 단일 브랜드 1위에 링크되었다.
*
Jinro
Jinro
기업소개
일본진출 배경
전략분석
현재의 진로
*
Jinro
기업소개
*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
글로벌 초일류 기업을 목표
眞 露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줄 수 있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초일류 기업을 목표로 한다.
*
Jinro
일본진출 배경
*
문화적 진출 배경
거리의 근접성
비슷한 생활 양식 존재
표적 소비자층 존재
- 제일동포
거리의 근접성
1) 일반적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바라는 기업들은 자국과 가까이 위치해 있는 국가나 언어가 비슷한 국가의 시장에 우선적으로 진입하게 된다. 일본은 지리적으로 근접하고 통제가 용이하고 관리하기가 편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었다.
비슷한 생활양식
1) 일본은 같은 한자문화권 및 쌀 소비문화권에 속해 있고, 소주라는 독특한 주류를 소비하고 있어 한국의 입장에서 볼 때 매우 유리하다. 왜냐하면 주류소비문화에 관한 소비자들의 관심사항이나 구매 특징 등에 있어서 동일한 소비자 그룹을 형성할 수 있어 국내의 전략을 수용할 수 있는 장점이 존재했다.
표적 소비자층이 존재
1) 특정시장에 자사제품을 가장 처음으로 소개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개인이나 조직을 표적그룹으로 선정하여 이들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포지셔닝 하는 전략을 세웟습니다. 즉 해외에 있는 근로자들이나 해외 이주자들을 표적 소비자층으로 선정하여 이들을 대상으로 포지셔닝 전략을 실행하는 것이다. 처음 일본에 상륙한 진로 소주도 재일 동포들을 주 고객으로 삼았다. 즉 재일 동포들의 존재는 진로가 일본시장에 진출함에 있어 일종의 불안감 해소 및 촉매 역할을 했다.
*
경제적 진출 배경
맥주
소주
위스키
정주
기타

한국
1,595
906
8.6
33
16.8
2,559
일본
6,185
716
132
1,111
1,983
10,127
한국 1 기준시
3.9
0.8
15.4
33.7
118.0
4.0
한일 주류 시장 Volume 비교 (단위 : 천kl)
맥주
소주
위스키
청주
기타

단위:L
한국
35.4
20.2
0.18
0.73
0.38
56.9
일본
49.5
5.73
1.06
8.89
15.86
81.0
한일 1인당 주류소비량 비교
(94년말 기준)
일본인구 1억 2500만명 한국은 4천 500만명
일본인구 1억 2500만명 한국은 4천 500만명 약 2.8배에 해당.
주류시장의 볼륨이라는 것은 시장이 어느정도 큰가에 대한것임
비교해보면 약 4배큰 주류시장을 가지고 있다.
일본인 일인당 주류소비량역시 우리나라에 비해 많은 편이다.
*
참고문헌
참 고 문 헌
KOTRA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kotra.or.kr
㈜ 진로 홈페이지 http://www.jinro.co.jp
마케팅 4p에 대한 연구 논문 --- ㈜진로 본사 내부자료
㈜진로관련 보도자료
[경영분석의 이해], 선학사, 1998. 이동규, 곽영진, 김주찬 저서
▷ 통계청 http://www.ns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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