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글로벌 브랜드 소니 마케팅 소니 합작 투자 소니 신설 투자 소니 브랜드마케팅 소니 서비스마케팅 소니 글로벌경영 소니 사례분석 인수 합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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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주제: 해외직접투자
(SONY)
경영 사례를 중심으로
*
SONY 의 소개와 성공 사례
2. Sony 사의 Walk Man 을 통한 성공과 쇠퇴기
3. 본론
SONY 사의 해외 직접 투자 사례
-1 합작 투자
-2 신설 투자
-3 인수 합병
목 차
*
Sony의 개요 및 연혁
일본의 글로벌 브랜드 중 가장 먼저 세계에 알려진 기업이 소니다.
1945년 설립 당시 이름은 도쿄통신공업이며, 20명정도의 직원으로 구성되었다.
현재는 도쿄에 본사가 있으며 직원의 수는 14만 6300명이다.
일본 국내에서 처음으로 테이프 리코더와 트렌지스터 라디오를 생산하면서 빠르게 성장했다.
1958년 수출용 브랜드의 명칭으로 ‘SONY’ 라는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그 당시 일본에서 자유롭고 개척정신을 가진 젊은이를 당시 ‘sonny boy’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그렇게 한 시대를 풍미했던 소니도 시간이 흘러 쇠퇴기를 겪고 있는 현재 이기도 합니다.
소니의 사업분야는 여섯가지로 나누어 볼수있다. 일렉트로닉 분야, 모바일분야, 게임분야, 음악분야, 영화분야, 금융서비스이다.
*
워크맨으로 대표되는 음향기기 산업
소니라는 기업을 전세계에 알리게 된 가장 큰계기는 ‘워크맨’의 개발이다. 이전에는 없던 휴대용 카세트 재생기기라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블루오션을 개척하게 되었다. 이렇게 소니에 의해 개척된 휴대음악기기 시장은 2000년대가 되며 MP3라는 또다른 신 시장이 개철될때까지 20년간 소니의 일등공신 역할을 하였다.
*
워크맨으로 대표되는 음향기기 산업
소니라는 기업을 전세계에 알리게 된 가장 큰계기는 ‘워크맨’의 개발이다. 이전에는 없던 휴대용 카세트 재생기기라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블루오션을 개척하게 되었다. 이렇게 소니에 의해 개척된 휴대음악기기 시장은 2000년대가 되며 MP3라는 또다른 신 시장이 개철될때까지 20년간 소니의 일등공신 역할을 하였다.
*
몇몇회사와 경쟁구도를 이루면서 끝까지 살아남아 경쟁에서 마지막까지 승리를 보여주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관련재의 영향력”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관련재의 영향력이란 타 회사보다 많은 소프트웨어 즉 게임CD을 선점하게 되었고
이로인해 경쟁업체였던 세가라는 회사는 패배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플레이스테이션은 DVD 플레이 CD를 구매할 경우 타 DVD플레이어보다 저렴할 뿐만 아니라 강력한 게임기능까지 갖추고
있었기 때문에 고객들은 마다할 이유가 없게 되었죠.
현재로써는 학우분들도 모두 아시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X 박스와 닌텐도사의 WII가 경쟁자로 새롭게 등장하면서
플레이스테이션의 마니아층도 지금은 예전과같은 성황을 이루고 있지 않은데요
아마도 소니사는 앞으로 플레이스테이션을 시장에서 입지를 유지하려면
소비자들도 쉽게 접근할수잇는 친근한 게임을 개발을 해야하지않을까 싶습니다.
*
SONY = SONIC + SONUS + SONNY
당시 일본에서 자유롭고 개척 정신을 가진 젊은이를 당시 sonny boy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Sony의 개요 및 연혁
일본의 글로벌 브랜드 중 가장 먼저 세계에 알려진 기업이 소니다.
1945년 설립 당시 이름은 도쿄통신공업이며, 20명정도의 직원으로 구성되었다.
현재는 도쿄에 본사가 있으며 직원의 수는 14만 6300명이다.
일본 국내에서 처음으로 테이프 리코더와 트렌지스터 라디오를 생산하면서 빠르게 성장했다.
1958년 수출용 브랜드의 명칭으로 ‘SONY’ 라는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그 당시 일본에서 자유롭고 개척정신을 가진 젊은이를 당시 ‘sonny boy’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그렇게 한 시대를 풍미했던 소니도 시간이 흘러 쇠퇴기를 겪고 있는 현재 이기도 합니다.
소니의 사업분야는 여섯가지로 나누어 볼수있다. 일렉트로닉 분야, 모바일분야, 게임분야, 음악분야, 영화분야, 금융서비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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