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이란 KBO의 마케팅 사회지향적 마케팅 비즈니스형 스포츠.공감 마케팅 애프터 마케팅 접대 마케팅 매복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ports
Marketing
Ch 1. 스포츠마케팅
Ch 2. Baseball Analysis
Ch 3. Golf Analysis
Ch 4. Soccer Analysis
Ch 5. 스포츠 마케팅의 트렌드
정의
목적
효과
Chapter.1
Sports Marketing
스포츠 마케팅이란??
스포츠를 이용하여 제품판매의 확대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기법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활동
많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활동
스포츠를 이용하여 기존의 광고 또는 홍보활동 등을 보조해주는 강력 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이다.
스포츠 의류 및 용품 생산업체
스포츠 구단과 스포츠 관련단체
일반기업
기업은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회사 및 회사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개선하거나 유지하려는 것이 기본 목적
일차적으로는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얻기 위한 목적
을 갖고 있으나 최종적으로 제품판매의 확대가 목표이다.
스포츠 마케팅-목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
  • 스포츠마케팅 사례오늘날 스포츠를 단순히 운동경기로만 여기는 사람이 있을까. 스포츠는 엄연히 인종과 국경을 초월해 거대시장을 형성하는 하나의 산업이다.70년대에 골프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이벤트가 개최되면서 ‘상품’으로 자리잡기 시작한 스포츠는 이미 규모면에서 석유화학이나 항공수송산업을 능가할 정도로 성장하였다. 이처럼 스포츠가 하나의 산업으로 자리잡는데 있어 일등공신은 일찍이 50년대부터 비즈니스로서 스

  • 스포츠마케팅 개념,효과연구및 스포츠마케팅 기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미래전망연구
  • 마케팅에 관한 독점적 권한을 부여받는다.(최근에는 매복마케팅을 사용하는 경쟁기업이 존재하고 큰 위협이 되고 있다.-> 2002: SK텔레콤 공식후원사가 아님에도 붉은 악마를 후원, 공식스폰서를 뛰어넘는 이익을 얻었다.)(3) 표적시장에 도달 :스포츠이벤트나 선수, 혹은 팀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비교적 쉽게 도달.(축구->성인남자, 첼시->부유층)(4) 장기적 관계 구축 : 고객과의 긍정적인 유대관계를 지속시키고 고객충성을 이끌어 낼 수

  • [경영학] 현대카드 마케팅전략
  • 사회모습을 반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이 표적으로 삼는 마케팅 대상도 점차 디지털화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집단으로 옮겨가고 있다. 이 집단은 당연히 젊은 세대로 과거의 젊은 세대와는 여러 가지로 차이를 보이고 있다. 여기서 마케팅과 관련하여 가장 먼저 부각되는 부분은 디지털 신세대가 과거의 젊은 세대보다 훨씬 더 구매력이 있다는 것이다. 또한 요즘 신세대는 좌뇌보다 우뇌 지향적이고 이에 따라 기존 사고에서 보면 훨씬 더 비

  • [글로벌전략] F1 과 스포츠 마케팅
  • 스포츠 마케팅 결 론 향후 과제 및 스포츠 마케팅의 전망 이번 F1이 남긴 과제 향후 스포츠 마케팅 트렌드 향후 과제 및 스포츠 마케팅의 전망 - 건설지연으로 대회 개최여부 논란     - 마케팅 저조한 실적  티켓판매실적 저조 - 타이틀 스폰서 유치 실패- 대회 기간 중 운영 미숙과 교통, 숙박시설 등 기본 인프라 부족이번 F1이 남긴 과제향후 과제 및 스포츠 마케팅의 전망  첫째, 팬 정체성(Fan identification)  둘째, 공감 마케팅(Affinity marketing)

  • 방송저널리즘에서 기자와 프로듀서의 역할에 관한 연구
  • 사회적으로 중요한 사건이나 문제 다루는 보도영역에서 보면 신문보도 보다 방송보도가 더 두각을 나타나게 되었다.여기서 방송보도는 세상을 보는 창으로서 사회적으로 중요한 사건이나 문제를 취재하고 편집하여 전달함으로써 사회구성원의 알권리를 채워줄 뿐만 아니라 무엇이 사회적으로 중요한가를 알려주고 있다. 현대사회에서 방송의 역할이 커지면서 이러한 방송보도의 역할은 사회구성원이 현실을 구성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기도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